상단영역

본문영역

돌아오는 NTP, 방준혁 의장의 다음 메시지는…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01.08 11:52
  • 수정 2020.01.08 11: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건너뛰었던 넷마블의 신년 기자간담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가 올해는 개최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의 화두는 신작과 신사업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방준혁 의장은 어떤 메시지를 던질지 주목된다.
 

넷마블게임즈 이사회 방준혁 의장
▲ 넷마블 이사회 방준혁 의장 (사진=경향게임스)

NTP는 넷마블의 한 해 사업계획과 미션을 공개하는 행사로,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해 신작 라인업과 사업전략을 공개한다. 지난해 지스타 현장에서 방 의장이 직접 올해 행사 개최 의지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으며, 넷마블 측은 아직 정확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상반기 내 개최할 것으로 보인다는 입장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넷마블의 신작과 신사업이 주요 화두가 될 전망이다. 올해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를 비롯해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세븐나이츠2’ 등 주요 신작 라인업의 출시를 예고했기 때문이다. 특히 ‘A3: 스틸얼라이브’는 1월 22일 미디어 쇼케이스가 예정돼 있어 가장 빠르게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최근 코웨이 인수 확정 소식도 전해진 만큼 현장에서 관련 사업계획 발표도 이뤄질 전망이다.

무엇보다 올해 방 의장이 어떤 메시지를 던질지가 관전 포인트다. 방 의장의 메인 프레젠테이션은 시장 상황 진단과 넷마블의 미션, 주요 사업계획이 공개되는 등 매년 NTP 행사의 ‘백미’로 꼽혔다는 점에서다. “판이 불리하면 판을 엎으면 된다”는 그의 명언을 비롯해 ‘한국 게임의 글로벌 개척자’, ‘RPG의 세계화’ 등 넷마블의 핵심 사업전략이 모두 이 자리에서 나온 바 있었던 만큼, 올해 방 의장의 승부수는 무엇일지에 관심이 집중된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