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어지는 게임+넷플릭스, ‘니노쿠니’ 극장판 공개 임박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1.08 14: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위쳐’ 실사화 드라마를 통해 게임과 미디어의 만남의 성공 사례를 쓰고 있는 넷플릭스가 또 하나의 게임원작 작품의 공개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일본 내에서 개봉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니노쿠니’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극장판 ‘니노쿠니’는 동명의 게임 원작 ‘니노쿠니’ 시리즈를 본작으로 두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지브리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것으로도 유명한 ‘니노쿠니’ 시리즈는,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화풍을 그대로 담은 게임 내 비주얼은 물론, 히사이시 조 감독의 음악까지 함께해 일본과 북미권에서의 선풍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본 시리즈는 롤플레잉 장르로 구성돼 있으며, 안타깝게도 국내 시장에선 공식 한글화를 거쳐 출시한 작품이 전무한 만큼, I‧P의 전체적인 인기에 비해 낮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시리즈다.

한편,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인 극장판 애니메이션 ‘니노쿠니’의 경우, 원작 게임과는 다른 오리지널 스토리로 제작됐다. 본 작품은 지난해 8월 일본 내 개봉됐으며, 흥행성적의 경우 스토리, 캐릭터 성우 연기 등 총체적인 측면에서의 혹평과 함께 참담한 흥행실패를 기록했다. 그로인해 일본 외에도 북미권에서 상당한 인기를 자랑하는 I‧P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을 제외한 여타 국가에 배급 및 개봉 또한 이뤄지지 않았다.
 

본 작품은 오는 1월 16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넷플릭스 서비스의 경우 음성으로 일본어, 영어 더빙 외에도 한국어 더빙을 함께 제공한다. 자국 시장에서의 참패를 딛고 넷플릭스를 통해 글로벌 공개될 예정인 극장판 ‘니노쿠니’, 해당 작품에 대한 재평가 여부는 차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