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플린게임, 유저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기부캠페인 ‘화제’
채플린게임, 유저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기부캠페인 ‘화제’
  • 정우준 기자
  • 승인 2020.01.2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플린게임이 지난 12월 31일 UN 산하 어린이 구호기관인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총 3,1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특히 해당 기부 캠페인에 게임 이용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겼다는 소식도 전해지면서 큰 울림을 주고 있다.
 

사진=채플린게임
사진=채플린게임

채플린게임이 진행한 기부 캠페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하루 동안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좋은 곳에 쓰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에 따라 자사가 운영 중인 ‘삼국지K’, ‘가온’, ‘삼국지 리사이징’, ‘영웅 디펜스’, ‘우리동네야구단’ 등 5종의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기부패키지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작년 하반기부터 채플린게임이 선보인 희망 프로젝트인 ‘기부패키지’는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하면 재화 획득 대신 결제금액만큼 기부에 참여하는 신개념 결제시스템을 의미한다. 작년 크리스마스에 단일 게임을 대상으로 처음 실행됐으며,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의지 속에서 이번 캠페인을 기점으로 전체 게임 라인업으로 확대 적용됐다.
이에 따라 12월 31일 서울 마포구 창전동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옥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임선욱 채플린게임 대표와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직접 참석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유니세프 본부를 통해서 전 세계 어린이 구호활동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임선욱 채플린게임 대표는 “자사의 희망 프로젝트는 게임업계 인식제고와 건강한 시장생태계 구축을 위한 실천의지 표명”이라며, “게임이 단순히 여가문화에 그치지 않고, 건전한 선도문화로 정착하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채플린게임은 향후 기부 패키지 외에도 칭호부여나 서버 내 시너지효과 등 희망 프로젝트에 관한 인게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발굴하고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나눔활동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자사의 기부내역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일반인들에게도 투명하게 알릴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