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는 짧아도 혜택은 가득히” 새해맞이 게임이벤트 ‘풍성’
“연휴는 짧아도 혜택은 가득히” 새해맞이 게임이벤트 ‘풍성’
  • 정우준 기자
  • 승인 2020.01.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업계가 2020년 설날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와 아이템을 담은 선물 보따리를 전달한다.
 

사진=
사진=넥슨

먼저 넥슨은 모바일·온라인게임 24종이 다함께 설날 기념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들 중 ‘V4’는 지난 2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뱃돈을 찾아 골드나 재화로 교환하는 ‘황금빛 설날 이벤트’와 설날 주화를 모아 ‘희귀 동료’와 ‘빛나는 마석 상자’, ‘소환수 부화’ 등의 보상을 얻는 ‘윷놀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트라하’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소환수/펫/정령카드 희귀~전설’과 ‘빛나는 세공석’ 등의 아이템이 담겨있는 ‘새해 선물상자’를 지급하며, 2월 12일까지 미션 완수에 따른 주사위 이벤트에서도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는 이달 29일까지 하루 1번 도전 가능한 ‘스무고개 퀴즈’를 진행하고, 보상으로 ‘네온 민트 구슬핀(남)’, ‘네온 핑크 비단신(여)’ 등을 제공한다. ‘FIFA 온라인 4’도 설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10회 보상을 제공하는 ‘2020 설.확.행’ 버닝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벤트 기간 매일 최대 6P까지 제공하는 누적 접속 포인트를 모으면 ‘[20TOTY 포함] 1200만 BP + 선수팩(1~3강)’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사진=
사진=넷마블

넷마블 역시 자사 인기 모바일게임 8종과 함께 설 명절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연휴 기간 접속 유저 전원에게 ‘빛나는 영웅 장신구 상자’, ‘2020 설날 대박 상자’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며, 출석 시 특별보상 티켓을 지급하는 ‘행운의 복판 이벤트’와 2020 설날 복주머니를 획득하는 ‘빙고 이벤트’ 등도 마련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도 이달 29일까지 풍등을 날려 다양한 보상을 얻는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실시하며, 2020년 신년 포춘쿠키나 SR등급 일반 아가시온 선택상자 등이 주어지는 ‘윷놀이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더불어 방탄소년단이 등장하는 ‘BTS 월드’는 오는 28일까지 모든 접속자에게 다채로운 선물이 지급되는 ‘설날 7일 출석 이벤트’ 외에도 특정 시간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 무료 보상이 제공되는 ‘아이템 무료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내달 6일까지 각종 콘텐츠에서 얻은 포인트로 주사위를 굴리고 성장재료를 획득하는 ‘주사위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사진=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와 ‘테라 클래식’도 설날 연휴를 기념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달빛조각사’는 각종 물약과 마법 용품을 제작하는 신규 시스템 ‘연금술’과 북부 벌목지 지역에서 만나는 신규 필드 레이드 보스 ‘티라스’가 모습을 드러냈으며, 1월 24일부터 2월 3일까지 NPC의 도둑맞은 복주머니를 찾아주거나 현자 ‘로드리아스’에게 떡국을 대접하면 인게임 보상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테라 클래식’은 지난 15일 설맞이 업데이트를 통해 한 단계 높은 성능의 ‘정재된 강화석’ 제작이 가능해졌고,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강화 안전 등급 시스템’도 추가됐다. 또한 45레벨 이상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사냥터도 문을 열었다. 이외에도 이달 29일까지 ‘복주머니 아이템’을 통해 설날 코인이나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 ‘설날 기념 복주머니 이벤트’도 유저들을 맞이한다.
 

사진=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을 비롯해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빛소프트 ‘오디션’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중견 게임사들의 작품들도 설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월 1주차까지 몬스터 처치 후 제작한 복주머니로 세뱃돈을 획득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과 1월 28일까지 공식포럼 게시판에 한복 착용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찰떡 세트를 지금하는 ‘설, 고운 맵시를 뽐내볼까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는 내달 10일까지 ‘설날 맞이 파티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친구들과 함께 매일 미션에 참여하면 달성 횟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며, 누적 횟수에 따라 이용자 본인이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오디션’은 이달 30일 정기점검 전까지 매일 4회 윷을 던지는 ‘설날맞이 윷놀이 한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완주한 말 개수에 따라 ‘그랜절 승리모션(무기한)’이나 ‘설날 기념 펫(30일)’, ‘50% 할인쿠폰’ 등 다양한 아이템 보상이 지급된다.
 

사진=
사진=한빛소프트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