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반기 인디 기대작 ‘스컬’, 2월 19일 얼리 억세스 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2.06 16: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년도 상반기 국내 인디게임 계에서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 중 하나인 ‘스컬’이 그 모습을 드러낸다. 이와 관련해 네오위즈는 금일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2D 플랫포머 액션 ‘스컬’을 오는 19일 스팀 얼리 억세스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컬’은 픽셀 아트 그래픽과 횡스크롤 플랫포머 방식을 채택한 로그라이트 액션게임이다. 게임 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스컬은, 플레이 중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머리 파츠를 통해 저마다의 전투 스타일로 변할 수 있는 특징을 지녔다. 외에도 기존의 JRPG들이 그려왔던 ‘악을 꺾는 용사의 여정’이라는 서사 클리셰를 반전시킨 스토리도 이목을 끈다.

‘스컬’의 개발사 사우스포게임즈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게임 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지난해 GIGDC 2019(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 일반 부문 대상 수상, BIC 2019 어워드 일반 부문 최고의 아트 부문 수상 등 게임의 개발 과정 중에도 화려한 경력을 쌓아가기 시작했다. 또한, 지난해 텀블벅을 통한 크라우드펀딩 과정 중에도 유저들의 열렬한 후원으로 그 높은 관심도를 입증하기도 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스컬’이 오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북미 게임쇼 팍스 이스트 2020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팀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는 ‘스컬’, 그들의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