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핫게임] 글로벌 인지도 넘버 원 고양이 등장!
[클릭! 핫게임] 글로벌 인지도 넘버 원 고양이 등장!
  • 이준수 기자
  • 승인 2020.02.1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비스리움(플레로게임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양이 ‘헬로키티’가 수족관에 등장한다. 플레로게임즈는 ‘헬로키티’로 유명한 산리오캐릭터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 자사의 대표작 중 하나인 ‘어비스리움’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등 글로벌 인기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산리오와의 협업을 통해 ‘어비스리움’에 수집의 재미가 더해질 예정이다. ‘어비스리움’은 아이들상상공장이 개발한 모바일 힐링 게임으로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인기작이다.. 최근 차기작 ‘어비스리움 폴’이 출시되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발렌타이 데이를 맞아 진행된 두 회사의 컬래버레이션에 따라 ‘헬로키티’와 ‘쿠로미’가 ‘어비스리움’에 등장하게 된다. 또한 ‘거대조개 헬로키티’, ‘소라고동 시나모롤’, ‘달팽이집 폼폼푸린’이 컬래버 확장물로 추가돼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전망이다.
‘헬로키티’는 1974년 출시된 캐릭터로, 일본의 대중문화를 상징하는 캐릭터로 꼽힌다. 실제 전 세계 미디어믹스 총 수입에서 포켓몬스터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판권 추정치는 20조 원에 달할 정도다. ‘헬로키티’와 ‘어비스리움’ 모두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은 만큼, 이번 조합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를 모으는 이유다.

한편, 플레로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이해 ‘실버/초코 아이돌’, ‘젤리 거북이’, 발렌타인 고래’ 등 신규 물고기 18종과 ‘선물상자 돌고래’, ‘커플 키싱 구라미’ 등 합성 물고기 16종을 비롯해, 발렌타인 코스튬과 염색약, 테마 등 발렌타인 감성을 더해줄 시즌 콘텐츠를 ‘어비스리움’에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금번 컬레버레이션을 기념해 이용자 전원에게 시즌 이벤트 재화인 ‘리본 10,000개’를 100% 지급한다. 여기해 발렌타인 퀘스트 보상으로 캐릭터 ‘쿠로미’를 증정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