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록체인] 후오비, 이더리움 기반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 공개
[데일리 블록체인] 후오비, 이더리움 기반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 공개
  • 이준수 기자
  • 승인 2020.02.1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오비 코리아가 이더리움(ETH) 기반 후오비 비트코인(HBTC)를 공개했다. 후오비 비트코인(HBTC)는 비트코인(BTC)와 1대 1 가치를 갖는 암호화 보증 자산으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의 연동을 통해 유동성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비트코인(HBTC)의 강점으로 안정적 가치, 높은 유동성, 빠른 거래, 투명성 등을 내세웠다. 특히 암호화폐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비트코인(BTC)이 향후 이더리움(ETH) 블록체인에 유입됨에 따라 유동성이 커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비트코인(BTC)가 아닌 이더리움(ETH)을 이용해 거래가 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거래가 가능하며, 수수료 역시 ERC20을 기준으로 지급돼 비트코인(BTC)를 이용하는 것에 비해 저렴다는 것이 강점이다.
후오비 코리아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비트코인(BTC)와 후오비 비트코인(HBTC)의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교환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박시덕 후오비 코리아 대표는 “유동성이 높은 비트코인(BTC) 자산을 디파이(Defi) 생태계에 공급해 디지털 자산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디파이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며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후오비 비트코인(HBTC)의 사용 영역을 넓히고,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