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A, ‘심즈5’ 온라인 기능 도입한다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2.18 17:30
  • 수정 2020.02.18 17: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A가 ‘심즈’ 시리즈의 차기작 소식을 전했다. 이와 관련해 EA의 CEO 앤드류 윌슨은 시리즈 신작 ‘심즈5’의 출시 플랫폼 및 온라인 기능 도입 소식을 전하며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앤드류 윌슨 CEO에 따르면 ‘심즈5’는 PS5를 필두로 차세대 콘솔 기기에 대응할 예정이며,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심즈5’의 경우 온라인 기능을 지원해 유저들이 각각의 심을 생성하고, 온라인상에서 해당 심을 통해 다른 유저들의 심과 상호작용을 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중 ‘심즈5’의 출시 플랫폼 외에 온라인 기능 지원 소식에 팬들은 더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과거 ‘심즈 온라인’을 서비스했던 EA인 만큼, 과거의 실패 이후 관심을 보이지 않던 온라인화에 재도전을 천명한 바와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과거 EA는 ‘심즈 온라인’이라는 이름으로 ‘심즈’ 시리즈의 온라인화를 도전한 바 있다. 하지만 당시 게임은 개발사 측과 유저들의 기대와는 다른 방향의 인게임 플레이가 나타났으며, 결국 지난 2008년 서비스를 종료해 일부 팬들만이 기억하는 게임으로 남아있다.
 

사진=EA '심즈4' 공식 홈페이지 인게임 플레이 中 발췌
사진=EA '심즈4' 공식 홈페이지 인게임 플레이 中 발췌

한편, ‘심즈’ 시리즈는 맥시스가 개발하고 EA가 퍼블리싱하는 EA의 대표 시리즈 중 하나다. 기본적으로 인생 시뮬레이션이라는 장르에 걸맞게 특정 심을 지정해 현실과 유사한 삶을 살아가는 게임이며, 지난 2000년 첫 작품 발매 이후 꾸준하게 시리즈를 이어오며 큰 인기를 누려왔다. 특히, 동일 장르 게임 중 경쟁자가 없다시피 한 시장 상황 속에서 시뮬레이션 장르를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말 그대로 ‘인생게임’에 속하는 게임으로 사랑받기도 했다.

과거의 실패를 딛고 다시 한번 ‘심즈’의 온라인 기능 도입을 천명한 EA, 차세대기로 마주할 ‘심즈5’와 온라인 플레이의 면면은 추후 인게임 정보가 공개된 후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