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오위즈 인디 기대작 ‘스컬’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2.19 10: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국내 인디 기대작 ‘스컬’이 금일 스팀 얼리억세스 서비스를 개시했다.
 

‘스컬’은 지난 2018년도부터 개발을 시작한 사우스포게임즈의 플랫포머 로그라이트 액션게임이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주인공인 스컬이 다양한 종류의 머리를 얻어 각각의 머리에 해당하는 모습으로 변하며 전투를 진행한다는 점이 있다.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머리는 저마다 서로 다른 공격방식, 속도, 데미지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정한 고유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주인공은 한 번에 두 가지 머리를 보유할 수 있어 전략적으로 머리를 스위칭하는 방식의 변화무쌍한 전투 스타일을 구현했다.
 

▲ 각각의 머리에 따라 주인공의 외형은 물론, 전투 스타일 또한 전혀 다른 형태로 변화한다

이처럼 독특한 개성을 지닌 ‘스컬’은 플레이 스타일 외에도 수려한 픽셀아트 그래픽으로도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스컬’은 보스 몬스터 및 배경 그래픽 등에 있어서도 세밀한 디자인으로 디테일을 높였으며, 이는 지난해 BIC 2019 어워드 일반 부문 최고의 아트 부문 수상 등으로 그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인게임 액션 표현에 있어서는 스프라이트 시퀀스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타격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 세밀한 디테일의 배경 묘사가 돋보인다

금일 스팀 얼리억세스 버전을 출시한 ‘스컬’은 금년도 2분기 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추후 닌텐도 스위치 및 PS4를 통한 콘솔 버전 발매로 수순을 밟아갈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