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시설 지정사업 시작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20.02.25 11: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2월 25일(화)부터 e스포츠 시설 지정사업을 시작하며, 신규 시설 모집을 진행한다.
 

올해 신설된 ‘e스포츠 시설 지정사업’은 지역의 e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e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이하 PC방)을 e스포츠 시설로 지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2017년부터 진행한 공인 e스포츠 PC클럽 사업의 경험을 살려 문화체육관광부의 e스포츠시설 지정 사업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협회는 e스포츠의 지역 거점 확보 및 e스포츠 기초시설로서 PC방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 e스포츠 시설로 지정되면 지역 e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초가 되는 생활 스포츠 시설의 역할을 수행하며, 이에 따라 시설 홍보와 함께 아마추어 대회 개최 지원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e스포츠 시설’은 시설 지정을 신청한 PC방 중 자격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신청 조건은 ▲e스포츠 종목 게임물을 원활히 실행할 수 있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 보유 여부 ▲대회진행 좌석 및 중계 시설 등 대회 진행에 적합한 환경구축 여부 ▲최근 3년간 자체 e스포츠 대회 실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접근하기 용이한 장소로서 문화체육관광부령으로 정하는 위치기준 충족 여부 등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 15일(일)까지 이며, 신청서류는 작성 후 메일과 우편 모두 제출해야 한다. 우편의 경우, 마감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된다. 서류 양식 및 자세한 안내는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e스포츠 시설 지정관련 규정 및 시행세칙’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