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코인플러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서 성능시험 진행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20.02.28 14: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플러그가 자체 개발한 자체 개발한 기업용 프라이빗 블록체인 플랫폼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블록체인 서비스 보안·성능 시험지원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는 2001년부터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온 국가공인 소프트웨어 품질 시험인증기관이며, 과학기술정통부 ICT기금사업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서비스 보안·성능 시험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인플러그에 따르면 TTA의 블록체인 서비스 보안·성능 시험지원 사업 최초 사례로 진행된 이번 시험 결과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의 블록체인 상 트랜잭션 입력은 초당 4,258.2건, 트랜잭션 조회는 초당 5만 건 이상 가능한 것으로 측정됐다.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허가를 받아야 블록체인의 권한을 얻을 수 있는 비공개 플랫폼으로, 의도하지 않은 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고 데이터 처리 속도 빠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민감한 정보를 블록체인을 통해 유통하며 수시로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서비스다. 코인플러그는 2016년 6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인 ‘파이도레저(Fidoledger)’를 출시하였고 이후 KB카드와 세계 최초로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 인증 서비스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 현대카드와도 블록체인 기반 Single Sign-On(SSO) 통합인증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다.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는 개인정보 데이터베이스 관리비용 절감 및 정보유출 리스크 감소, 데이터 주권 등 뚜렷한 장점이 있다”면서 “향후 데이터산업에서 자연스럽게 대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가공인 시험인증기관의 평가를 받은 만큼, 코인플로그와 함께 사업 추진력을 얻고자 하는 기업들의 연락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