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UF' 시리즈 16년만의 PC 출시, 순조로운 출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3.02 18: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GN, GAMESPOT, Official Xbox Magazine 등 해외 100 여 개의 미디어로부터 '에디터스 초이스' 수상경력과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 등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킹덤언더파이어 더 크루세이더즈(이하 KUF 더 크루세이더즈)'가 지난 2월 28일 스팀에 출시됐다.
 

'KUF 더 크루세이더즈'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XBOX 시리즈 게임패드를 포함해 다양한 게임패드를 지원해 접근성을 높이도록 제작됐다. 또 스팀에 출시된 'KUF 더 크루세이더즈'의 PC 버전은 디스플레이의 변화된 환경에 맞춰 와이드 스크린과 HD 그래픽을 지원하고 있어 오리지널 XBOX 버전에 비해 향상된 그래픽 퀄리티를 자랑한다. 외에도 원작의 감성을 살리기 위해 오리지널 OST와 음성더빙을 채용했다.

지난 주말 출시 이후 'KUF 더 크루세이더즈' PC버전은 스팀 내 신규 출시작 중 1위를 기록, '스팀 커뮤니티 추천작'으로 선정되는 등의 좋은 출발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까지 93%의 구매유저가 게임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남겨 가장 높은 평가인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블루사이드의 김세정 대표는 “2004년 오리지널 XBOX로 최초 출시된 '킹덤언더파이어 더 크루세이즈'는 블루사이드의 첫 작품입니다. 16년만에 처음으로 타 기종으로 이식되어 출시를 해 저희 블루사이드에게는 실로 뜻 깊은 순간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이후에도 저희 블루사이드는 유저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기존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들을 PC 버전으로 이식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또 오랫동안 킹덤언더파이어2를 기대하고 있는 한국과 아시아 유저들에게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시아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을 밝혔다.

또한, 블루사이드의 관계자는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 외에도 파트너 회사인 블룸테크놀로지와 협력해 게임과 블록체인을 연계하여 서비스하는 서비스 모델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블룸테크놀로지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로커스체인'의 메인넷이 출시되는 시점에 맞추어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와의 협업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