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리그 연기‧중단 등 아쉬움 게임으로 풀자!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0.03.04 13: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가 스포츠계를 잔뜩 움츠리게 만들어 팬들의 아쉬움이 짙어지는 분위기다. 
K리그(프로축구) 개막 연기를 비롯해 프로농·배구도 일정을 전면 중단하면서 3월 개막 예정이던 프로야구도 연기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체수단으로 관련 스포츠게임들이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슈로 이용자몰이에 나서는 모습이다. 
 

이와 관련해 컴투스와 게임빌은 각각 자사 대표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이하 컴프매 2020)’과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게임빌슈퍼스타즈)’를 통해 각각 이벤트와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컴프매 2020’는 신규 시즌을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프매 2020’ KBO를 기반으로 한 국내 대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이번 프로야구 정규 시즌에 맞춰 진행될 업데이트를 통해 국가대표를 주제로 한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새 시즌 공식 홍보모델 공개 등 다양한 소식과 함께 유저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참여한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팀 선택 몬스터 선수’와 한정판 ‘2020 KBO 배지’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게임빌슈퍼스타즈’는 지난 11일 신규 트레이너 2종을 선보이는 등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은 차별화된 게임성과 유저 소통 바탕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선수 성장 효율을 높인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를 통해 좀더 강력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 강화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시나리오 강화 이벤트’를 통해 ‘훈련 보상 증가량’, ‘스킬 할인량 확률적 증가’ 등 각 보석별 획득 보너스 능력치가 상향 적용될 예정이다.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는 ‘미스틱 유니콘즈’ 팀 선수 육성 횟수 및 누적된 랭킹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미스틱 유니콘즈 랭킹 웹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넥슨의 간판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도 코로나 여파로 PC방 이용이 제한된 이용자들을 위해 집에서 플레이 해도 혜택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이용자들은 매일 게임 접속을 유지하고 획득한 포인트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포인트샵 이벤트에 오는 25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매일 게임 5판을 플레이하고 보상을 가져가는 LEVEL UP CLASS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한편, ‘피파온라인4’는 e스포츠에도 희소식이 전해졌다, 프로게임단 T1측은 공식 SNS를 통해  국내 피파온라인 최고 게이머로 지목하는 'Jungmin' 김정민을 비롯해 'Gwanhyeong' 김관형, 'Seyun' 송세윤을 포함한 피파온라인4 팀을 창단하게 되었다고 밝혀 향후 시즌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경향게임스=윤아름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