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록체인 게임 ’파이브스타즈’, 4월 CBT 사전예약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03.17 17: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게임 개발사 스카이피플의 차기작 ‘파이브스타즈’가 오는 4월 13일부터 16일까지 CBT(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참가자 모집을 위한 사전예약도 4월 3일부터 13일까지 실시한다.
 

스카이피플은 국내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2위를 달성했던 ‘파이널 블레이드’의 개발사로, 트론 슈퍼대표로 활약하는 등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꾸준히 발을 넓혀왔다. 

이번에 CBT를 진행하는 ‘파이브스타즈’는 이들의 첫 블록체인 게임이다. 유저들의 게임 아이템을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미네랄토큰(MNR)’을활용한 아이템 거래와 게임 외에서의 사용 등 블록체인 기반 경제 시스템을 설계했다. 또한 클레이튼과의 연동을 통해 활용폭을 더욱 넓힐 것으로전망된다.

특히 ‘파이널 블레이드’로 입증된 개발 역량을 집중시킴으로써, 게임으로서의 재미 부분이 부족했던 기존 블록체인 게임의 한계를 넘어서겠다는 각오다. 스카이피플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판타지 세계를 아름답게 그려냈으며, 5인으로 구성된 팀을 기반으로 턴제 전략 전투를 펼치게 된다.

실제로 ‘파이브스타즈’가 첫 선을 보였던 지난 ‘지스타 2019’ 당시 관람객들은 블록체인 게임이라는 인식 없이 일반적인 모바일게임을 즐기듯 시연을 이어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때문에 일반적인 게임 이용자들이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해 스카이피플 홍정기 부사장은 “현재 준비 중인 ‘파이브스타즈’는 유저들에게 NFT(대체 불가 토큰) 기반 경제시스템 등 블록체인의 요소를 얼마나 잘 이해시키느냐가 관건”이라며 “블록체인 게임이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상용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타이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