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래곤 히어로즈 택틱스’, 쉴틈없는 무한전략의 세계

자유도 극대화로 ‘극한 두뇌싸움’ 유도 … 다양한 콘텐츠 마련해 도전욕구 자극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03.19 11: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73호 기사]

● 장   르 : 전략 시뮬레이션 RPG
● 개발사 : 퍼플랩
● 배급사 : 퍼플랩
● 플랫폼 : 안드로이드 OS, iOS
● 출시일 : 2020년 2월 27일

RPG와 전략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신개념 모바일 전략게임이 등장했다.
퍼플랩이 지난 2월 27일 출시한 ‘드래곤 히어로즈 택틱스’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완벽히 새로운 방식의 전략 게임으로, 출전 영웅들의 선택과 조합, 배치, 이동, 스킬 시전 타이밍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함으로써 무한에 가까운 전략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영웅들의 특성과 상대방의 영웅들을 잘 파악해 자신의 턴에 어떤 행동을 취할지 선택하게 된다. 이처럼 극대화된 자유도를 통해 무궁무진한 전략을 구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웅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룬 시스템과 특별한 규칙으로 변칙 플레이가 가능한 ‘도전 이벤트’,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는 ‘무한의 탑’, 상호 원조 기능을 제공하는 ‘길드’ 및 ‘길드전’ 등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해 이용자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드래곤 히어로즈 택틱스’가 내세우는 강점은 무한한 전략이다. 얼마나 나의 전략이 들어맞는지에 따라 승패가 좌우된다. 전투가 시작되면 자신의 초반 전략을 펼치는 동시에, 상대의 최초 진형을 기반으로 이동을 예측하고, 약점을 찾아내야 한다. 배치된 상대 영웅의 특징과 위치, 핵심 전략 등을 고려하여 적의 공격을 상쇄하고, 반대로 강력한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전략을 끊임없이 구상해야 한다.

오로지 ‘두뇌’로 승부
이 게임의 전투는 턴 방식으로 진행된다. 진형을 구성할 때 자신에게 최적화된 공격 전략과 다양한 상대 전략에 대비할 수 있는 방어 전략을 고려해 영웅을 선택하고 배치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공격형과 방어형, 밸런스형, 지원형으로 구분되는 4종류의 영웅을 어떻게 조합하느냐가 관건인 것이다.
 

▲ 4개 유형으로 나뉜 영웅들을 잘 조합해야 한다
▲ 4개 유형으로 나뉜 영웅들을 잘 조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공격 중심 진형은 공격형 영웅을 후방에 많이 배치해 공격력을 극대화하는 전략으로, 상대를 빠르게 제압할 수 있으며 후반부로 갈수록 강력해지는 상태이상 진형을 상대할 때 적합하다. 반대로, 방어 중점 진형은 전방에 다수의 방어형 영웅을 포진하면서 체력 회복에 특화된 지원형 영웅을 배치하는 전략으로, 집중 화력이 부족해 보이는 상대에게 적합하다.
전투 중에는 적의 핵심 공격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나의 핵심 공격의 피해를 최대화할 수 있는 배치로 영웅을 이동시켜야 한다. 상대방 캐릭터의 공격 패턴을 미리 확인한 후, 영웅의 위치를 빈 곳으로 이동하거나, 다른 영웅과 위치를 교환하는 등의 전략이 필요하다.
 

▲ 전략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 전략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다양한 변수와 모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다 보면, 이 게임이 표방하는 바가 ‘다양성’임을 알 수 있다. 이는 특히 ‘히든 영웅’에서 잘 드러나는데, 전투의 향방을 바꾸는 큰 변수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전투 진행 중 최초의 사망 영웅이 발생하게 되면, 이용자는 히든 영웅 1명을 추가로 출전시킬 수 있다. 히든 영웅은 전투 시작 시점에서 상대에게 공개되지 않는 영웅으로, 일종의 조커 패와 같다. 전투의 큰 변수이자 역전의 발판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자신 또한 상대방의 히든 영웅에게 위협을 받을 수 있어 미리 예측하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 다양한 모드에 도전해 자신의 강력함을 시험해보자
▲ 다양한 모드에 도전해 자신의 강력함을 시험해보자

이와 함께 다양한 도전 모드들을 통해 색다른 재미와 동기를 부여한다. ‘도전 이벤트’는 기존 전투와는 다른 전투 규칙이나 승리조건이 적용되는 이벤트 콘텐츠다. 자칫 단조로워질 수 있는 게임 플레이 주기에 변화를 줘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동기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자신의 한계에 도전해볼 수 있는 시험의 장 ‘무한의 탑’에서는 시나리오 모드와 결투장 모드에서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끝이 보이지 않는 도전을 통해 재화를 획득하고 자신의 덱이 얼마나 강력한지 측정해볼 수 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