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프 인 블록]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소액투자 서비스 시작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03.23 13: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소액투자 서비스 엘리시아가 3월 23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엘리시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부동산 소유권을 유동화, 투자자들에게 지분을 유통하는 방식의 서비스다. 최소투자금액 5,000원부터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
부동산 지분을 매입한 투자자는 해당 부동산을 통해 발생되는 임대 수익과 매매 수익을 나눠 받게 된다.

엘리시아의 부동산 소액투자 서비스는 P2P 부동산담보대출 기반의 기존 서비스들과 다르게 소유권 자체를 분할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손실 위험이 낮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누구나 부동산 투자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상품 평가, 취득, 관리, 모니터링, 자산 판매까지의 모든 거래 활동을 블록체인 상의 하나의 플랫폼 안에 구현했다. 분산원장 기능을 통한 거래 활동 관리·증명에 블록체인을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엘리시아는 국내외 증권 관련 법률에 따라 국내 투자 방식과 해외 투자 방식을 달리 운영한다.
해외 부동산에 대한 투자는 각 부동산 상품을 토큰화해 증권형 토큰 형태로 매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구매 시 약속한 수익률이 달성되면 자동으로 부동산 자산 매각이 진행된다.
국내 부동산에 대한 투자는 각 부동산 상품을 법인화해 투자자들에게 주식을 배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상품 운용 기간이 종료되면 해당 부동산을 매각해 수익을 실현하는 방식이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