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I·P ‘히어로즈9 = 띵작’ 향한 야심찬 도전
오리지널 I·P ‘히어로즈9 = 띵작’ 향한 야심찬 도전
  • 윤아름 기자
  • 승인 2020.03.2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KOG ‘디렉팅’ 경험치 ‘풍성’ … PC·모바일·콘솔 플랫폼 경계 허문 개발력 ‘자신’

[지령 773호 기사]

넬비스게임즈는 디렉팅에 강점을 둔 게임 개발사다. 이 기업은 고도화된 게임 기술력이 경쟁력이 되는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자 개개인의 눈높이와 역량을 최고의 무기로 내세웠다. 개발자 스스로 디렉팅할 수 있는 능력이야말로 소수 정예로 구성된 게임사에겐 큰 동력이 된다는 믿음이다. 그것이 게임의 오리지널리티를 오래 보존시킬 수 있다는 확신이다.
넬비스게임즈의 구성원들은 이같은 신념으로 넷마블, 웹젠, KOG 등 국내 대표 게임사들을 두루 거치며 쌓은 다년간의 경험을 자사 개발력에 힘을 보태고 있다. PC·모바일·콘솔 등 각 종 플랫폼을 막론하고 넬비스게임즈만의 색깔을 지닌 게임을 탄생시키겠다는 각오다.  
이달 출시를 목표로 넬비스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히어로즈9’은 회사가 지향하는 게임의 방향성과 비전을 담은 작품으로 기대를 모은다.
 

넬비스게임즈 안준영 대표는 사실상 두 번째 창업이다. 한양대에서 물리학을 전공한 그는 2008년 웹젠에서 팀원들을 데리고 나와 마이어스게임즈를 설립했다. 이후 MMORPG 프로토 작업을 한 결과, 넷마블의 투자를 유치해 PC MMORPG ‘모나크’를 탄생시킨 바 있다. 이후 ‘골든에이지’, ‘길드오브아너’ 등 모바일 히트작을 연이어 총괄 프로듀싱하면서 업력을 다진 뒤 넬비스게임즈로 다시 한 번 도전의 날개를 펼친 셈이다.
 

존 카멕의 철학 맞닿은 개발환경
넷마블에서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에 선택한 그의 속내는 무얼까. 청년 시절, 안 대표는 존 카멕을 넘어서는 천재 프로그래머가 되는 게 꿈이었다. 이로 인해 3D엔진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면서 게임업계에 입문한 그는 넬비스게임즈를 설립한 지금까지도 존 카멕의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을 지지하듯 이 곳에 그에 맞는 개발 환경을 갖춰가고 있다.
실제로 넬비스게임즈는 엔진을 통해 게임을 개발하는 방식을 처음 알렸던 존 카멕처럼 팀원들에게 개개인으로부터 나오는 디렉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안준영 대표뿐 아니라 8명의 팀원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 외에도 ‘혼’을 넣는다는 마음가짐으로 적극 게임 개발에 임한다는 설명이다.
뿐만아니라 넬비스게임즈의 팀워크는 ‘둠’ 시리즈의 성공을 이끈 존 카멕의 파트너 존 로메로와의 그것과도 닮아있다. 회사는 각자의 전문성을 존중하되 그 경험을 최대한 공유하고 활용함으로써 강력한 개발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자신하는 중이다.
 

주력작 ‘히어로즈9’ 독창성 지닌 전략RPG
이를 통해 탄생한 ‘히어로즈9’은 기존 전략 RPG와는 다른 특징을 담고 있다. 이 게임은 9명을 부대로 구성해서 모험을 하는 스테이지 진행 방식을 따르고 있다.
이용자가 다양한 능력을 가진 자신만의 부대를 구성하는 것은 물론, 다른 영웅과 길드를 상대하면서 강력한 부대로 육성하는 재미도 갖췄다.
특히 실시간 점수제를 통해 이용자가 매칭 대결부터 부대 구성 및 조작까지 경쟁과 도전 욕구를 불러온다. 현재 ‘히어로즈9’은 사전예약 중으로 이달 중 국내 시장 론칭을 앞두고 있다. 이용자들이 ‘히어로즈9’의 차별화된 전략에 매료될 즈음 새로운 업데이트도 준비하고 있다는 게 넬비스게임즈 측의 귀띔이다.
‘문명’시리즈의 4X기반 헥사 월드를 개발 중으로 향후 ‘히어로즈9’이 글로벌 론칭하면 전세계 이용자들이 하나의 월드에서 이른바 길드 단위의 땅따먹기 게임으로 경쟁하는 다이내믹한 경험을 기대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넬비스게임즈가 바라는 목표는 단 하나다. ‘히어로즈9’이 오랜기간 서비스되면서 I·P의 가치를 키워나가는 것. 그 바람이 곧 시작된다.
 

기업 한눈에 보기
● 회사명 : 넬비스게임즈
● 대표자 : 안준영
● 설립일 : 2016년 12월 08일
● 직원수 : 8명
● 주력사업 : 게임 개발
● 대표작 : 히어로즈9
● 위   치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업로 54,
판교 제2테크노밸리 LH기업성장센터 9층 916호

체크리스트
● 독 창 성 ★★★★☆
전략 RPG다운 부대 다양성, 아레나 콘텐츠, 실시간 레더 시스템 등 경쟁요소의 차별화가 엿보인다
● 유 연 성 ★★★★★    
개발 구성원의 이전 게임들의 출시성적으로 봤을 때 현 시장 트렌드, 이용자 분석 등에 관한 데이터와 노하우가 확보돼 있다
● 비       전 ★★★★☆
넬비스 최적화 서비스로 13개 PC/모바일게임에 적용돼 있을 정도로 최고의 기술력을 자부할 만한 개발력을 갖췄다

 

[경향게임스=윤아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