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리온 블레이드’ LCK 프랜차이즈 적극 참여 선언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4.07 11: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비즈니스 그룹 브리온의 리그 오브 레전드 팀 ‘브리온 블레이드’는 지난 6일 발표한 LCK 프랜차이즈 도입을 환영하며, 적극적 참여를 선언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 2019년 콩두 몬스터를 인수하며 챌린저스 코리아에 참여하고 있는 ‘브리온 블레이드’는 북미, 중국, 유럽 리그와 더불어 세계 4대리그로 평가 받고 있는 LCK의 글로벌 인기, 그리고 오랜 시간 스포츠 비즈니스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리온 블레이드’를 LCK 글로벌 최고 구단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브리온 블레이드 임우택 대표(사진=브리온e스포츠 제공)

‘브리온 블레이드’의 임우택 대표는 “최근 한국에서 열린 LCK경기의 트위치 누적 시청자 수가 1억을 돌파하는 것을 직접 확인하고, LCK야 말로 전세계 팬들이 밤잠 설치며 찾아보는 한국의 유일무이한 프로스포츠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
또한 “최근 이슈로 인하여 모든 외부 스포츠 활동이 중단된 상황에서도 온라인 경기를 통해 팬들에게 지속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LCK가 바로, 스포츠 콘텐츠의 미래의 모습이라 생각하게 됐다.”며 ‘브리온 블레이드’를 세계적인 e스포츠 팀으로 만들겠다는 포부와 함께 향후, 프랜차이즈 참여 및 적극적 투자 계획을 밝혔다.

브리온은 프랜차이즈 참여를 기점으로 팬과 선수 그리고 팀이 장기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5년 이내에 ‘글로벌 넘버 원 LCK팀’ 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첫째,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체계적인 선수 육성 시스템 구축, 둘째, 팬 커뮤니케이션 강화, 마지막으로 전통 스포츠 시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폰서십, 머천다이징, 이벤트, 아카데미 사업 등의 노하우가 집적된 팀 운영을 세부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브리온 블레이드’는 이미 코너스톤 투자조합의 투자를 시작으로 국내외 유수의 투자자들과 구체적인 투자 규모를 협의 중에 있으며 관계 회사인 신라명과, 우진 I&S 등의 탄탄한 뒷받침으로 프랜차이즈 참여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