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퍼펙트 이닝 2020’, 코리안 메이저리거가 내 손안에!
‘MLB 퍼펙트 이닝 2020’, 코리안 메이저리거가 내 손안에!
  • 변동휘 기자
  • 승인 2020.04.0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라이선스 기반 극강의 현실감 구현 … 다양한 즐길거리로 글로벌 성공신화 계승

[지령 774호 기사]

● 장   르 : 스포츠
● 개발사 : 공게임즈
● 배급사 : 게임빌
● 플랫폼 : 안드로이드 OS, iOS
● 출시일 : 2014년 5월 8일 (2020 시즌 업데이트: 2020년 3월 25일)

국내뿐만 아니라 도미니카 공화국, 멕시코, 일본, 대만 등 전통적인 야구 인기 지역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MLB 퍼펙트 이닝’이 최근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7번째 시리즈로 전 세계 모바일 야구게임 팬들을 찾아간다.
이번에 찾아온 ‘MLB 퍼펙트 이닝 2020’은 더욱 막강해진 리얼리티와 다양한 즐길거리로 전세계 팬들을 사로잡는다. 공식 라이선스를 토대로 현실 성적 기반의 로스터를 구현했으며, 각 선수들의 외형과 투구폼 및 타격폼 등을 그대로 재현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한 시즌을 그대로 따라가는 ‘라이브 시즌’을 비롯해 각종 PvP 콘텐츠가 준비돼 있어 야구의 깊은 재미를 손 안에서 쉽게‘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는 게임빌과 공게임즈가 손잡고 MLB와의 장기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글로벌 누적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업그레이드된 ‘리얼야구’
‘MLB 퍼펙트 이닝 2020’은 하이앤드 그래픽과 현실 성적 기반의 로스터는 물론 실제 선수의 투구폼, 타격폼, 외형 등을 반영하고 있는 리얼리티가 강점이다.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 메이저리그 은퇴 선수협회(MLBPAA) 라이선스 계약을 토대로 현실감 넘치는 극강의 리얼리티를 재현하고 있다. 2020 시즌에 변경된 유니폼, 구장, 팀 로고 등이 반영돼 있으며 수많은 MLB 슈퍼스타들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자신의 로스터 수준에 맞춰 ‘라이브 시즌’을 즐겨보자
▲ 자신의 로스터 수준에 맞춰 ‘라이브 시즌’을 즐겨보자

MLB 공식 라이선스에 바탕을 둔 정확한 데이터뿐만 아니라 선수의 개성을 살린 ‘특화 모션’과 ‘특화 페이스’가 게임의 리얼리티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특히 2020 시즌 대한민국의 에이스를 넘어 메이저리그에 도전하는 김광현 선수(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MLB 퍼펙트 이닝 2020’ 대표 하이라이트 모델로 나섰다. 그의 특색 있는 투구 동작도 게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저스틴 벌랜더, 클레이튼 커쇼, 박찬호 선수 등의 고유의 투구 동작이나 MLB 슈퍼스타들의 다양한 타격폼을 만나볼 수 있는 것도 흥미롭다.
 

▲ 최신 로고, 구장 등이 구현됐다
▲ 최신 로고, 구장 등이 구현됐다

멈출 수 없는 즐거움
‘MLB 퍼펙트 이닝 2020’에는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다. 나만의 시즌을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시즌’이 대표적인 콘텐츠다. 유저 자신의 로스터 수준에 맞는 난이도를 선택해 시즌 진행이 가능하다. 시즌 경기는 수동·자동 모드 모두 지원하고 있다.실제 MLB 시즌과 동일하게 포스트시즌 및 월드시리즈, 올스타전, 시즌 MVP 등으로 현실감을 더했으며, 라이브 시즌 우승 트로피를 모으면 팀뱃지 및 레전드 선수를 제작할 수 있다.
실시간 대전 모드도 준비돼 있다. 먼저 ‘라이브 배틀’은 공·수를 교대하며 즐길 수 있는 실시간 PvP 모드로, 시뮬레이션 모드(자동 조작)와 액션 플레이 모드(수동 조작)을 모두 지원한다. ‘친선전’은 언제든 가볍게 주변 지인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PvP 모드로, 진행할 이닝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비동기 콘텐츠인 ‘턴 배틀’은 매칭된 상대와 번갈아가며 수동 타격 모드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 ‘마이 플레이어’ 콘텐츠를 통해 자신만의 선수를 키울 수 있다
▲ ‘마이 플레이어’ 콘텐츠를 통해 자신만의 선수를 키울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현역 선수 가운데 최상위 성능을 갖춘 선수를 오직 카드 제작만으로 영입할 수 있도록 한 ‘SE 몬스터 카드’ 시스템 도입이다. 2019년 기준 현역 선수 가운데 ‘WAR’(대체 선수 대비 승리 기여도)가 특정 수치 이상을 기록한 선수만을 카드로 제작할 수 있으며, 기존 시리즈의 SE 카드와 차별화를 위해 ‘특수 스킬’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유저들이 직접 선수 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마이 플레이어’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였다. 마이 플레이어 제작 시 선수 이름, 팀, 포지션, 외모 등을 유저가 직접 설정할 수 있어 자신의 팀에서 부족한 포지션 및 역할의 선수를 보강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