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헤일로2: 애니버서리’ PC버전, 스팀 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5.14 12:06
  • 수정 2020.05.14 12: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box 콘솔을 대표하는 FPS ‘헤일로’ 시리즈 2편의 리마스터 타이틀 ‘헤일로2: 애니버서리’가 지난 13일 스팀으로 출시됐다.
 

‘헤일로2: 애니버서리(이하 헤일로2)’는 지난 2014년 Xbox One으로 첫 발매됐던 리마스터 합본 ‘헤일로: 더 마스터 치프 컬렉션(이하 마스터 치프 컬렉션)’의 수록 게임 중 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지난해 12월 PC로 발매된 ‘마스터 치프 컬렉션’ 중에서는 세 번째로 발매됐다.
지난 2004년 원작을 발매했던 ‘헤일로2’는 첫 작품 대비 매우 방대해진 볼륨과 보다 세밀하게 묘사된 세계관과 스토리, 개선된 게임성 등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2편의 리마스터 타이틀의 경우 2014년 합본 발매 당시 구성 게임의 핵심으로 꼽혔을 정도의 폭넓은 변화를 보여줬다. 시리즈 첫 작품이자 첫 번째 리마스터 타이틀이던 ‘헤일로: 전쟁의 서막 애니버서리’ 또한 텍스처 전반을 일신하는 대대적인 변모를 보여줬지만, ‘헤일로2’의 경우 Xbox One의 기기 성능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리마스터와 시네마틱으로 새롭게 재탄생한 스토리 컷신 구성 등으로 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헤일로’ 시리즈는 지난 2001년 첫 작품을 발매한 Xbox 콘솔의 대표 FPS I‧P이며, 다양한 미디어 믹스를 통해 영상 및 소설 등으로도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차기작인 Xbox Series X 또한 론칭 타이틀로 시리즈 최신작인 ‘헤일로 인피니트’를 발표해 콘솔을 대표하는 I‧P임을 재차 입증하기도 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