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엇 게임즈, 미드 시즌 스트리머톤 이벤트 실시

  • 박준수 인턴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05.19 14:25
  • 수정 2020.05.19 14: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5월 19일 코로나19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마라톤처럼 스트리밍을 이어가는 스트리머톤(스트리밍+마라톤)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수일간 지속되는 스트리밍에는 지역 간 대회나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에는 라이엇 게임즈의 파트너사인 마스터카드, 스테이트 팜, 레드불, 시크릿랩도 함께 참여한다.
 

▲미드 시즌 스트리머톤 공식 일정(라이엇 제공)

선수, 팬, 다양한 스페셜 게스트들이 온라인으로 모여 벌어지는 미드 시즌 스트리머톤은 북미 시간으로 5월 29일 오후 5시부터 시작해 31일까지 진행된다. 스트리밍은 48시간동안 논스톱으로 중계되며 유럽팀들 간 대결이나 브라질의 유명 게이머인 카미와 요다의 매치도 볼 수 있다. 그 중에는 LCK 팬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한국과 중국의 대결의 장, 미드 시즌 컵 결승 또한 포함돼 있다. 외에도 터키나 일본, 라틴 아메리카 등 다양한 지역에서 스트리머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이번 이벤트의 일환으로 팬들은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국제비영리단체를 돕기 위한 기부를 할 수 있으며, 기부된 금액은 라이엇 게임즈를 통해 관련 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최전방에서 코로나19와 싸우는 의료종사자들을 지원하는 것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에 도움이 되고자 미화 450만 달러를 기부한바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재평가가 이뤄지는 가운데 이번 스트리머톤 이벤트를 통해 게임의 사회참여적 측면이 얼마나 부각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경향게임스=박준수 인턴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