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인디크래프트’ 참가 개발사 모집 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5.20 13: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금일 ‘2020 인디크래프트’에 참가할 인디게임 개발사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금일부터 모집을 개시한 ‘2020 인디크래프트’는 전국의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와 더불어 전 세계 인디게임 개발사 모두 참여 가능하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등 어플리케이션 마켓에 출시된 콘텐츠의 경우 공고일 기준 최대 6개월 이전 출시한 게임들만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캐쥬얼, 액션, 어드벤처, RPG 등 장르의 제한은 없으며 모바일, PC, 콘솔, VR/AR 등 구현 가능한 인디게임 이어야 한다.

관련해 서류 및 온라인 발표심사를 통해 국내 TOP40 개발사와 글로벌 TOP10 개발사를 선정하며, 선정된 개발사는 오는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약 8,000여명의 국내외 퍼블리셔, 투자자, 게임관계자 및 유저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가상전시 게임쇼 참가 기회를 얻게 된다.
행사는 B2B(7월 22일~23일)와 B2C(7월 24일~26일)로 나누어져 각각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B2B의 경우 ‘MeetToMatch’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한 실시간 게임업계 관계자와의 비즈매칭부터 시작하여 텍스트챗과 보이스챗을 이용한 실시한 온라인 상담, 그리고 다양한 스피킹 세션 등 최적의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갖췄다.
B2C는 TOP50 개발사와 함께 지난해까지 성남시에서 진행한 인디게임 공모전 선정작 중 10개 개발사를 선별해 총 60여개의 인디게임을 만날 수 있다. 전시회 관람과 함께 개발자와 유저의 소통을 위한 토론 세션 및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다.
 

발표심사 결과 상위 개발사에겐 5백만 원의 바우처권을 지급한다. 바우처권을 통해 마케팅, 번역, 게임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서버, QA, 사운드 제작, 보안, 홍보 등 개발사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020년 10월에 개최 예정인 ‘성과발표회’를 통해 최종 TOP6와 특별상 1개사를 선정해 바우처권을 추가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게임 개발과 기술, 그리고 경영 및 글로벌 진출 등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와 멘토링, 후원사 연계 사업화지원, 인디게임 개발자 및 게임업계 관계자간 교류를 위한 인디크래프트 커뮤니티 등을 지원한다. 인디게임 개발사의 성공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우수한 인디게임 개발사에 대해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2020 인디크래프트’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9일 밤 9시까지이며,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출품신청서 등의 제출서류들을 이메일로 보내 신청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