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리어스 샘4’ 8월 발매 확정 … 클래식 ‘슈팅’ 시리즈의 귀환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5.21 11:01
  • 수정 2020.05.21 11: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 Classic Returns’, 끊임없이 쏟아지는 적, 유쾌함을 놓치지 않는 분위기, '슈팅' 자체에 집중한 게임성으로 매니아 층을 양산한 ‘시리어스 샘’ 시리즈가 돌아온다. 개발사인 크로팀은 지난 20일 ‘시리어스 샘4’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출시 일정을 오는 8월 중으로 확정지었다.
 

‘시리어스 샘4’는 지난 2011년 발매된 전작의 이전 시점 이야기를 그리는 프리퀄 후속작으로, 지난 2018년 4월 티저 트레일러를 통해 처음 그 모습을 드러냈다. 이후 새로운 소식을 전하지 않던 개발진은, 지난 20일 신규 트레일러를 비롯해 전투, 적, 무기, 음악, 군단 등 핵심 시스템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하며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관련해 공개된 영상을 통해서 개발진은 ‘시리어스 샘4’에선 현 시점에 들어서며 보다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더불어 수많은 물량의 적들을 재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는 공개된 인게임 플레이 영상을 통해서도 무수한 적들이 주인공을 향해 달려드는 장면, 수천, 수만이 넘는 두 군단이 충돌하는 장면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시리어스 샘’ 특유의 개성 넘치는 적들과 호쾌한 액션 또한 건재했음을 알렸다. 지상과 공중을 가리지 않고 주인공 샘을 몰아붙이는 다양한 적들부터, 각 무기에 따른 처치 모션 등에서도 전작 대비 발전한 모습을 보여줬다.
 

‘시리어스 샘4’는 오는 8월 중으로 스팀 및 구글 스태디아로 출시될 예정이며, 한글화 여부는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