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픽게임즈, ‘문명6’도 쏜다...다음 무료게임은 ‘무엇’

  • 박준수 인턴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05.22 11:03
  • 수정 2020.05.22 13: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게임즈의 다음 선택은 ‘문명’이었다. 에픽게임즈가 5월 21일부터 자사의 ESD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문명 시리즈의 최신 타이틀 ‘문명6’를 무료로 제공한다. 기간은 5월 29일 자정까지다. 지난 번 GTA5 무료 배포 이후 이뤄진 일련의 광폭 행보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문명 시리즈는 2K 산하의 파이락시스 게임즈가 제작하는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유저가 실제 역사 속 문명 중 하나를 선택해 지도자가 되어 타 문명과 경쟁하거나 협력하면서 국가를 운영하게 된다. 게임의 스케일이 무척 방대해 전쟁을 통한 정복뿐만 아니라 외교, 종교, 문화 등 여러 가지 승리 방식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의 몰입도가 높아 플레이 하다보면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기에 ‘문명하셨습니다’라는 밈이 유저들 사이에서 유행하기도 했다.

다만 이번에 제공되는 문명6 무료 버전은 DLC는 포함하고 있지 않다. 무료 배포를 다운 받은 유저들은 플레티넘 에디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6개의 유료 DLC와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확쟁팩을 구매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포트나이트의 성공으로 자금을 확보한 에픽게임즈가 스팀과의 경쟁을 표방하며 시작한 ESD 플랫폼이다.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보하고 후발주자로서 신규 유저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매주 무료게임을 배포하는 전략을 채택했다. 이번 에픽 메가 세일을 맞아 GTA5를 무료 배포했을 때는 엄청난 수의 유저들이 몰려들어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
 

▲ 유출된 에픽게임즈 무료게임 목록 (출처=레딧)

한편, 에픽게임즈 측에서 향후 배포될 무료게임의 목록을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레딧에 유출된 루머에 따르면 이번에 무료로 배포될 게임은 ‘GTA5’, ‘문명6’, ‘보더랜드 핸섬콜렉션’,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로 밝혀졌다. 실제로 GTA5와 문명6는 루머 내용처럼 무료로 제공되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인턴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