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팀 탑셀링 2위 ‘등극’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팀 탑셀링 2위 ‘등극’
  • 정우준 기자
  • 승인 2020.05.2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금일(22일) 스팀 탑셀링 차트 2위로 깜짝 등장했다.
 

출처=스팀 탑셀링 차트

현재 스팀 이용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2017년 PS4용으로 선보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PC버전이다. 마쉬멜로우, 포터 로빈슨, 유키카 등 인기 아티스트와 벡스터, ND LEE, 폴 바주카 등 친숙한 뮤지션들의 음악과 뮤직 비디오가 포함됐으며, 공식 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곡들을 자유롭게 플레이하는 신규 모드 ‘에어’도 눈길을 끌었다.
이를 바탕으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작년 12월 얼리 액세스를 진행한 결과, 스팀의 ‘2019 최고 출시작’과 ‘최고 인기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까지 5,841개의 유저 리뷰 중 82%가 ‘매우 긍정적’ 평가를 남겼고, 올해 3월 정식 출시를 마친 이후에도 299명의 유저 중 79%에게 ‘대부분 긍정적’ 수준의 호평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정식 출시 2개월 차임에도 다시 한 번 순위 끌어올리기에 성공했다. 실제로 5월 22일 오후 2시 기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스팀 탑셀링 차트 2위에 안착했으며,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V 확장팩과 컴플리트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도 10권 내에 진입한 상황이다.
이러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인기 역주행은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벤트 덕분이다. 먼저 대전격투게임 ‘길티기어’ 시리즈와의 콜라보 콘텐츠가 지난 21일부터 무료 배포됐다. 이에 따라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2’의 공식 오프닝곡인 ‘브레이크 어 스펠’부터 ‘길티기어 2 오버츄어’의 수록곡 ‘홀리 오더즈’, ‘길티기어 이그저드’ 시리즈의 테마곡인 ‘마리오네트’가 게임에서 제공 중이다. 또한 ‘길티기어’ 캐릭터를 활용한 플레이트와 노트스킨, 기어스킨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아울러 보다 많은 이용자들과 만나고자, 5월 22일 새벽 2시부터 26일 새벽 2시까지 ‘프리 위크엔드’ 이벤트도 실시한다. 해당 기간 동안 스팀 플랫폼에서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대표곡들을 무료로 체험 가능하며, 아직 타이틀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이라면 DLC를 제외한 모든 상품을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