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퀀틱 드림 대표작 3종 스팀 출시 ... 인터랙티브 게임 명작 '눈길'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5.26 10:58
  • 수정 2020.05.26 14: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속 인터랙티브 무비 장르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프랑스의 개발사 퀀틱 드림의 대표작들이 스팀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퀀틱 드림은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헤비 레인’, ‘비욘드 투 소울즈’,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PC버전을 오는 6월 18일 스팀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세 타이틀의 PC 버전은 각각 지난해 6월 26일, 7월 27일, 12월 12일 ‘헤비 레인’, ‘비욘드 투 소울즈’,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순으로 에픽스토어를 통해 독점 발매됐다. 당시 에픽스토어를 통한 1년 기간 독점 발매를 발표했던 퀀틱 드림은, 해당 독점 기간이 지나 스팀 시장으로도 자사의 대표작들을 선보이는 모습이다.

각각은 모두 PS3와 PS4를 통해 소니 콘솔 독점으로 발매됐던 게임이다. 특히, 이중 가장 최근에 발매된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경우 지난 2018년 발매 이후 현재까지 글로벌 판매량 3백만 장 이상을 돌파, 자사 최고 판매 타이틀로 우뚝 서기도 했다.
해당 작품들은 작품 내의 주요 선택지들을 유저에게 쥐어주며, 이에 따른 변화를 선사함으로 몰입감을 높인 ‘인터랙티브 무비’ 장르를 취하고 있다. 실사 영화에서도 수차례 시도되고 있는 해당 장르는, 게임 방면에서는 퀀틱 드림이 가장 활발한 개발을 이어가며 그 명성을 떨치고 있다.
 

사진=퀀틱 드림 공식 트위터 中 발췌

‘헤비 레인’, ‘비욘드 투 소울즈’,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모두 오는 6월 18일 동일한 날 출시될 예정이다. 퀀틱 드림은 현재 스팀을 통해 세 게임 모두 데모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