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블리즈컨’ 오프라인 행사 취소 … 내년 초 온라인 개최 계획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5.27 07: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가 올해 개최를 예정하고 있던 자사 게임 주제 컨벤션인 블리즈컨의 금년도 오프라인 개최 계획을 전면 취소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개최의 불안전성이 여전함에 따라, 블리자드 또한 자사 최대 규모의 연례행사에 변화를 가져가는 모습이다.
 

이와 관련해 블리즈컨 총괄 PD 사랄린 스미스는 “건강과 안전이라는 관점에서 행사를 여는 것이 어떠할 것인지 많은 논의를 거쳤다” 밝히며, 전국가적이고, 지역적인 보건 가이드라인에 따른 변수들을 면밀하게 검토해왔다고 전했다. “이러한 검토 과정 끝에 결국 금년도 블리즈컨을 개최하지 않는 방향으로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또한, 사랄린 스미스 PD는 “온라인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고 블리즈컨 정신을 전달할 수 있을 지에 대해 논의 중이다”라며 행사의 온라인 진행 계획을 함께 밝혔다. 이와 관련한 개최 시점은 여타 요소들의 변수를 고려해 오는 2021년 초 개최를 예상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외에도 매해 블리즈컨을 통해 개최되던 자사 게임 e스포츠 대회 주요 무대에 관해선 진행 대안을 찾고 있다 밝혀, 각종 결선 무대의 진행 방식 변화를 함께 예고했다.

사진=2019 블리즈컨

한편, 블리즈컨은 지난 2005년부터 행해오던 블리자드 전통의 행사로, 매해 자사의 게임 관련 새로운 소식과 신작 발표, 각종 이벤트 무대 등을 진행하던 행사다. 또한, 자사 게임들의 e스포츠가 본격화된 시점 이후부터는 주요 종목의 세계 최강을 가리는 무대를 펼쳐오기도 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