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PR ‘더 위쳐’ 시리즈, 전세계 누적 판매량 5천만 돌파
CDPR ‘더 위쳐’ 시리즈, 전세계 누적 판매량 5천만 돌파
  • 박건영 기자
  • 승인 2020.05.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프로젝트 레드(이하 CDPR)는 금일 자사의 ‘더 위쳐’ 시리즈가 글로벌 누적 판매량 5천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회사 측은 금일 ‘더 위쳐’ 시리즈 공식 트위터를 통해 시리즈 누적 판매량 5천만 장 돌파 소식을 전했다. 해당 트윗에서는 “5천만이 넘는 이들이 게롤트의 모험에 동참해줬다”고 전하며, 케어 모헨, 비지마, 플롯삼, 버겐, 벨렌, 노비그라드, 스켈리게 군도, 투생 등 시리즈 내에 등장한 주요 지명을 언급하며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의 추억을 상기시켰다.
 

▲ '더 위쳐' 시리즈 흥행의 일등공신으로는 역시 '더 위쳐3: 와일드헌트'가 자리하고 있다

한편, ‘더 위쳐’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을 앞장서서 견인한 작품은 역시 시리즈 최신작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다. 지난 2015년 PS4, Xbox One, PC로 발매된 해당 작품은 지난해 닌텐도 스위치로도 발매되며 시간이 흘러도 건재한 인기를 과시하기도 했다. 해당 작품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약 2천 8백만 장을 상회하고 있으며, 이는 시리즈 전체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수치다.
 

▲ CDPR은 차기작 '사이버펑크 2077'을 통해 새로운 성공신화를 써내려가고자 하고 있다

한편, CDPR은 지난해 6월 ‘더 위쳐’ 시리즈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4천만 장을 돌파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DLC까지의 마지막 출시 시점이 지난 2016년 5월인 점을 감안하면, 4년 전 시리즈 결말을 맞이한 작품이 약 1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천만 장 이상을 더 쌓아올린 셈이다. 이와 같은 ‘더 위쳐’ 시리즈의 끊이지 않는 인기와 더불어, CDPR은 오는 9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사이버펑크 2077’을 통해 성공신화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