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프 인 블록]블록체인, 오피스와 결합 … 글로벌 문서플랫폼 구축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05.29 16: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과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결합을 통해 비즈니스 관련 글로벌 문서플랫폼이 탄생할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미디움은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인프라웨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 서비스분야 진출을 본격화한다.
 

미디움의 MDL은 블록체인 대량 연산처리에 특화된 기업형 블록체인 가속 기술로, 이번에 출시된 MDL 3.0은 최대 3만 TPS, 금년 출시될 MDL 5.0 버전은 최대 5만 TPS 구현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산처리 성능의 문제로 그 동안 진행되지 못했던 다양한 개념검증사업(POC)과 블록체인 시범사업의 활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를 바탕으로 미디움은 올해 블록체인 관계자와 기술의 저변확대와 서비스 개발 편의성 증진을 위한 개발지원도구(MDLX)를 출시하는 한편, 한국전파진흥협회의 블록체인 분야 채용연계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도전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인프라웨어와의 전략적 업무제휴로 이같은 행보에 물꼬가 트였다는 평가다.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로 잘 알려진 인프라웨어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MS 오피스, 한컴 HWP, 어도비 PDF 등 모든 문서 포맷에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며 글로벌 243개국의 60여개 기업 고객사와 1억 명의 클라우드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 해외사용자 비중은 83%에 달한다.

미디움은 인프라웨어와의 제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플랫폼 협업 모델을 추진할 계획이다. 미디움의 블록체인 가속기술인 MDL을 활용해 문서의 고유 정보를 추출한 후,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해당 문서의 고유 정보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이같은 방식을 통해 문서의 신뢰성과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다.

문서생성, 관리, 교환 및 유통 등 분야에 특화된 기술파트너를 확보한 만큼, 미디움은 문서플랫폼을 구축하고 의료, 유통, 무역분야 등 다양한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생태계에서 발생하는 대량 데이터의 처리에 고성능 블록체인 MDL의 가속기술을 적용, 축적되는 대량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