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 ‘이그니션 시리즈’ 발표

  • 박준수 인턴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06.17 09:55
  • 수정 2020.06.17 09: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신작 FPS 발로란트의 성공적인 e스포츠화를 위한 첫 단계로써 ‘발로란트 이그니션 시리즈(이하 이그니션 시리즈)’를 발표했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이그니션 시리즈’는 발로란트 고유의 e스포츠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20여 개의 e스포츠 주최사와 함께하는 공식 프로그램이다. 재능 있는 플레이어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프로 선수와 팀을 세계적으로 알리며 인지도를 쌓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발로란트는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 기간 동안 세계 곳곳에서 100개 이상의 대회와 초청 경기가 열렸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러한 시도에 힘입어 발로란트의 e스포츠화를 조직적으로 준비해왔다. 특히 이번 ‘이그니션 시리즈’는 전 세계의 e스포츠 단체와 협력하는 방식을 통해 최상급 레벨의 플레이어 대회, 아마추어 예선전, 이벤트 매치 등과 같은 독창적인 대회를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이그니션 시리즈는 ‘유러피안 G2 e스포츠 인비테이셔널’과 ‘RAGE 발로란트 재팬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9일 막을 올린다. 이후 한국, 북미, 브라질, 라틴 아메리카,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러시아, 터키, 중동 등 세계 곳곳에서 이그니션 시리즈 대회가 진행될 계획이다. 한국 역시 이그니션 시리즈 대회 파트너 선정이 완료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확정되는 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인턴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