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반지의 제왕 온라인’에서 열린 추모식

  • 김도연 인턴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0.06.22 17: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19일, ‘반지의 제왕 온라인’의 이용자들이 배우 故 이안 홈의 추모식을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출처 = 레딧
출처 = 레딧 홈페이지

6월 19일, 故 이안 홈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후, ‘반지의 제왕 온라인’의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그의 추모식을 열었다. 약 300명의 ‘에버나이트(Evernight)’서버 이용자들은 故 이안 홈이 영화 ‘반지의 제왕’과 ‘호빗’에서 연기한 캐릭터 ‘빌보 배긴스’를 보기 위해 ‘리븐델(Rivendell)’로 행진했으며, 롤플레잉(역할 연기) 서버인 ‘라우렐린(Laurelin)’ 에서는 이용자들이 ‘빌보 배긴스’의 집인 ‘백 엔드(Bag End)’에 모여 음악을 연주하는 등 조의를 표했다.
이에 대해 레딧 유저 Ch_Mell은 “우리의 어린 시절 추억 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라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故 이안 홈은 영화 ‘반지의 제왕’, ‘호빗’ 외 ‘에일리언’, ‘불의 전차’ 등에 출연한 배우로 영국 아카데미 영화제와 칸영화제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1998년 영국에서 기사 작위를 받은 배우다.

한편, ‘반지의 제왕 온라인’은 영국 소설가 J.J.R.톨킨이 저술한 3부작 판타지소설 ‘반지의 제왕’의 세계관 ‘가운데 땅 이야기’를 무대로 한 MMORPG로, 미국의 터바인이 2007년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국내에서는 한게임이 2008년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2010년 유저 감소를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인턴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