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톤에이지 월드’ 석기시대 생활백서 #1] 살아가기 위해선 성장해야 한다

  • 김도연 인턴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0.07.12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79호 기사]

‘스톤에이지 월드’는 공룡과 매머드를 비롯한 고생물과 함께 살아가는 석기시대 라이프를 콘셉트로 한 게임이다. 춤추기, 결혼, 부족 등의 콘텐츠는 물론, 원작 ‘스톤에이지’에 있던 ‘100인 도장’ 등의 콘텐츠도 준비돼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일부 콘텐츠는 시작하자마자 즐길 수도 있지만, 레벨을 올릴수록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늘어나므로 즐거운 석기시대 생활을 즐기기 위해선 성장이 필요하다.
이번 시간에는 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준비단계인 성장 방법을 익혀보자.
 

극 초반 ‘흐름에 맡기자’
‘스톤에이지 월드’의 극 초반 동선은 간단하다.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면서 레벨을 올리고, 게임 시스템에 대해 배운다. 그 과정에서 새로운 펫도 만나고, 장비도 받는다. 레벨에 맞게 잠김이 풀리는 시스템을 상황에 맞게 배우면서 석기시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즐길 수 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전투가 필요한 순간이 온다. 그때 상대의 전투력과 자신의 전투력을 보면서 승패를 예측할 수 있다. 퀘스트 전투에서 패배하거나 아슬아슬하게 이기는 순간이 온다면, 잠시 흐름을 멈추고 따로 성장할 시간이다.

뭘 해야 할지 모를 때는 ‘좌측 확인’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콘텐츠를 빠르게 이용하려면 좌측에 있는 아이콘들을 사용한다. ‘석기생활’은 지금 상태의 이용자가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알려주고 있으며, ‘석기생활’을 눌러서 나온 메뉴를 터치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할 수 있다. 해당 항목들을 이용하면 하단의 활약도가 누적되는데, 이를 통해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성장의 길’은 이용자가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달성 목표를 주는 콘텐츠다. 항목별로 해당 레벨의 이용자가 가능한 콘텐츠를 이용하는 임무들로 이루어져 있다. 각 임무 달성 시 보상이 있고, 그 단계의 임무를 전부 달성하면 펫 또한 얻을 수 있어, 성장에 도움이 된다.
펫 획득은 펫이 부족하거나 새롭고 강한 펫, 혹은 펫 성장을 위한 아이템인 ‘펫 코인’을 얻으려는 이용자들을 위한 항목이다. 레벨 별 펫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안내하고 있으며, 자동으로 이동해서 진행할 수 있다.
 

메인 퀘스트로 레벨을 올리면서 기초적인 시스템을 파악하자
▲ 메인 퀘스트로 레벨을 올리면서 기초적인 시스템을 파악하자

자동사냥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사냥터를 선택할 수 있고, 해당 사냥터의 자동사냥 담당 NPC를 향해 이동한다. 자동사냥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솔로 사냥과 파티 사냥이다.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파티 사냥을 추천한다. 경험치 등의 배율이 올라가기도 하고, 파티원과 함께 싸우면 전투에 소요하는 시간이 줄어들어서 더 많이 사냥할 수 있다.

틈날때 마다 ‘상단 체크’
상단에는 상점 외에도 이벤트, 우편함 등의 항목이 존재한다. 해당 항목들을 통해 접속 시간에 맞춰서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지금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확인해서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주로 게임 내 재화인 ‘스톤’이나 펫을 키울 수 있는 고기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서 이용자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 우편함의 경우, 상단 오른쪽 구석의 메뉴 안에 있는데, 이를 통해 서버 보상이나 알림 보상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경향게임스=김도연 인턴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