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리서치] ‘편리미엄’, 소비자에게 가장 필요한 新 생활 가전은 …

‘의류건조기’가 1위, ‘마사지기 및 안마의자’, ‘무선 및 로봇 청소기’ 뒤이어

  • 게임이슈팀 기자 press@khplus.kr
  • 입력 2020.07.19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79호 기사]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이 생활의 편리함을 돕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지며 하나의 신조어로서 자리 잡았다. 가전제품 시장에서 ‘편리미엄’이 주 키워드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기기는 무엇일까. 지난 5월 4일부터 5월 17일까지 앱스토리 회원 658명을 대상으로 ‘내게 가장 필요한 신(新) 생활 가전은?’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위는 ‘의류건조기’로 20%의 응답 비율을 기록했다. 의류건조기는 실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2위는 17%인 ‘마사지기 및 안마의자’가 차지했다. 3위는 ‘무선 및 로봇 청소기’가 15%를 기록했다. 해당 항목은 편리한 사용법과 청소 시간을 줄여준다는 강점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4위와 5위는 각각 의류관리기(12%)와 공기청정기(11%)가 차지했다. 두 종류 모두 삶의 질을 올려준다는 평이 많아 가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외에는 기타(9%), 식기세척기(8%), 음식물 처리기(8%)가 뒤를 이었다.
 

[경향게임스=게임이슈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