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RPG만들기 MZ’, 사전 예약 시작

  • 김도연 인턴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0.07.21 14: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PG만들기’ 시리즈의 최신작, ‘RPG만들기 MZ’의 사전 예약이 시작됐다.
 

출처=스팀
출처=스팀

‘RPG만들기’ 시리즈는 말 그대로 RPG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게임을 개발하고 싶은 이용자에게 원하는 대로 RPG를 만들 수 있도록 기본 리소스와 틀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주인공과 몬스터, 아이템과 이벤트 등을 설정해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다.
28년 동안 해당 툴을 이용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게임이 제작됐으며, 국내에도 이용자 커뮤니티가 생성돼 정보를 교류하며 게임 개발자 지망생들에게 입문서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출처=RPG만들기MZ 홈페이지
출처=RPG만들기MZ 홈페이지

이번에 출시되는 ‘RPG만들기 MZ’는 이동 경로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이벤트 커맨드를 강화하고 확장해 설정의 자유도를 높이는 등 시스템적인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맵 에디터’에는 레이어 기능을 추가해 개별적인 수정이 가능하게 했으며, ‘캐릭터 제너레이터’에는 캐릭터의 눈썹, 눈 등 부품의 위치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오토 세이브 기능과 함께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취소 버튼을 추가하는 등, UI를 개선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스팀 페이지와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한글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한편, 카도카와는 ‘RPG만들기 MZ’의 기존의 캐릭터 팩에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캐릭터 소재와 음악, 3D 이펙트 소재 등을 DLC로 판매하고 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인턴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