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페라리, 위블로와 손잡고 e스포츠 시리즈 공개

  • 박준수 인턴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07.29 12: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의 고급 스포츠카 회사 페라리가 스위스 시계 제조업체 위블로와 손잡고 e스포츠 대회를 런칭한다.
 

이와 관련해 페라리는 금일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을 통한 e스포츠 리그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시리즈의 정식 명칭은 ‘페라리 위블로 e스포츠 시리즈’로 대회에 사용되는 게임은 쿠노스 시물라치오니에서 개발한 ‘아세토 코르사’가 사용된다. 참가대상의 경우 18세 이상의 유럽 시민권자에 국한되나 해외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이후 대상을 넓혀갈 계획이다. 
 

출처=페라리 공식 홈페이지

해당 e스포츠 시리즈는 AM 시리즈와 프로 시리즈로 나뉜다. 첫 번째 대회는 9월에 열리는 AM 시리즈 예선으로, 여기서 우승한 참가자들은 AM 시리즈에 진출한다. 이후 AM 시리즈에서 최종 12명의 드라이버를 선발한다. 프로 시리즈에서는 페라리에서 초대한 24명의 e스포츠 드라이버들이 경쟁한다. 이 중 상위 12명의 드라이버를 선발해 AM 시리즈에서 선발된 드라이버들과 함께 11월에 최종 결승을 치르게 된다.

시리즈 최종 우승자는 이탈리아로 건너가 페라리 e스포츠 팀에 합류하게 되며, 소속 팀의 베테랑 e스포츠 드라이버 및 실제 레이싱 드라이버들로부터 전문적인 조언과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인턴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