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동숲’, 올 상반기 가장 많이 트윗된 게임으로 선정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08.06 16:59
  • 수정 2020.08.06 18: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게임업계가 수혜주로 등극한 가운데 트위터에서도 게임 관련 트윗이 폭증한 것으로 드러났다. 덧붙여 올 상반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게임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모동숲)’인 것으로 밝혀졌다.
 

출처=트위터 공식 블로그

이와 관련해 트위터는 자사의 공식 블로그에 올 상반기 게임과 e스포츠에 관련된 트윗들을 분석한 수치를 발표했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동안 게임 관련 트윗은 10억 개가 넘게 전송됐으며 트위터 역사상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게임 관련 트윗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고 게임 관련 트윗을 작성한 사람은 46% 늘었다.
 

출처=트위터 공식 블로그

이와 함께 트위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게임 10개를 발표했다. 1위는 지난 3월 출시돼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모동숲’이 차지했다. 2위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3위는 ‘파이널 판타지’, 4위는 ‘디즈니 트위스티드 원더랜드’, 5위는 ‘포트나이트’, 6위는 ‘앙상블 스타즈’, 7위는 ‘Knives Out’, 8위는 ‘에이펙스 레전드’, 9위는 ‘제5인격’, 10위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특히 ‘모동숲’의 경우 개별 게임을 넘어 게임 관련 전체 트윗 수에서도 3위를 차지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다.
 

출처=트위터 공식 블로그

이외에도 게임과 관련된 흥미로운 수치들이 다수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게임에 대해 가장 많이 트윗하는 국가는 일본이었고 한국은 3위를 기록했다. 가장 많이 언급되는 e스포츠팀의 경우 FPS로 유명한 북미의 FaZe ClaN이 1위에 올랐고, 한국의 최고 인기 게임단인 T1이 7위에 랭크됐다.
 

출처=트위터 공식 블로그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