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프 인 블록]최신 블록체인 비즈니스 동향 공유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08.10 16: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8월 27일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언택트 경제의 핵심 – 블록체인 최신분석과 활용 서비스 구축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대표적인 혁신기술로 주목받아온 블록체인 기술이 언택트 시대에 어떤 역할을 할지를 조명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정부 주도의 공공사업을 비롯해 카카오톡 ‘클립’ 등 다양한 산업 및 실생활에 블록체인을 접목한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때문에 블록체인의 사회적 가치 창출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이다. 이에 최근 블록체인 제반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것이 산업교육연구소 측 설명이다.

연사로는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 SK증권 한대훈 애널리스트, 블로코 김영훈 팀장, 아니스트 이두원 대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데이터안전활용단 채승완 단장, 한컴 김기영 전무, 한국IBM 허강욱 박사 등이 참여한다.
이들은 블록체인 최신분석과 트렌드를 비롯해 운영상의 고려사항, 연동기술, 표준화 동향 및 비즈니스 모델, 각 분야별 서비스 사례소개와 비즈니스 전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며, 9시 50분부터 18시까지 이어진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이 계속 발전하고 시장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은 블록체인 사업고객을 본격적으로 확보하고 자사 주력사업과 결합을 시도하는 등 수익화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신 블록체인 트렌드를 공유하고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분석과 미래 발전전략 및 신성장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