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A 통합 구독형 서비스 ‘EA Play’ 18일 첫 선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8.17 15: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A는 자사의 게임 구독형 서비스 모델인 EA Access(이하 EA 액세스)와 Origin Access(이하 오리진 액세스)를 오는 18일부터 ‘EA Play’로 통합,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간 PS4, Xbox One의 콘솔게임 구독형 서비스인 EA 액세스와 PC게임 구독형 서비스인 오리진 액세스는 18일부터 통합형 서비스인 ‘EA Play’로 변경된다. 아울러, 각각 제공해오던 EA 게임 이용, 신작 사전 체험, 10% 멤버십 할인 혜택은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용 게임 라인업, 신작 정식판 제공 등을 추가 혜택으로 구성됐던 오리진 액세스 프리미어 서비스의 경우, ‘EA Play Pro’로 변경된다.
아울러, EA의 신작게임들을 선보이던 동명의 행사는 ‘EA Play Live’로 명칭을 변경, 기존의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
 

▲ 동명의 신작 공개 행사는 'EA Play Live'로 명칭이 변경됐다

한편, EA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는 지난 2014년 Xbox One 플랫폼을 대상으로 첫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어 지난 2016년 PC 플랫폼을 대상으로 하는 오리진 액세스를 선보였으며, 지난해 7월 PS4 서비스 순으로 확장을 이어나갔다.
이중 오리진 액세스의 경우 자체 유통 플랫폼인 EA 오리진을 대상으로만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지난 6월 스팀을 통한 게임 유통을 재개, 구독형 서비스의 스팀 제공 또한 발표한 바 있다.

오는 18일부터 통합 서비스를 시작하는 ‘EA Play’의 구독료 변동 여부 및 스팀 서비스 일정은 현재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다. EA는 18일 정식 출범과 함께 세부 사항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