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oL 걸그룹 ‘K/DA’ 컴백 예고에 팬들 ‘술렁’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08.21 15: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8년 데뷔해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리그오브레전드(LoL)’ 내 가상의 걸그룹 K/DA가 다시금 팬들의 가슴을 달굴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라이엇 게임즈는 K/DA 공식 SNS를 통해 태평양 시간으로 8월 27일 오후 12시(한국 시간 8월 28일 오전 4시) K/DA의 컴백 소식을 전했다. 
 

출처=K/DA 공식 트위터
출처=K/DA 공식 트위터

K/DA는 게임 내 챔피언인 아리, 아칼리, 이블린, 카이사로 구성된 가상의 4인조 아이돌 그룹이다. K-POP 걸그룹을 콘셉트로 제작된 스킨으로 시작했으며, 노래에는 (여자)아이들 미연, 소연과 메디슨 비어, 자이라 번스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2018년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을 앞두고 데뷔곡 ‘POP/STAR’를 공개했으며, 결승전에서는 직접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POP/STAR’는 게임과 이종 문화콘텐츠의 성공적인 융복합 사례로 꼽힌다. 현재까지 ‘POP/STAR’ 뮤직 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3억 6,000만 회를 돌파한 상태다. 
실제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도 이를 매우 흥미롭게 바라봤다는 후문이다. 지난 2019년 9월 발매된 베스파 ‘킹스레이드’와 걸그룹 드림캐쳐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레이드 오브 드림’도 이를 K/DA를 많이 참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드림캐쳐 컴퍼니 조동현 본부장은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통해 “국내 아티스트가 참여해 세계 대회 결승 무대에도 참가하는 등 K/DA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던진 충격이 정말 컸다”고 말하기도 했다. 

관련업계 내외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K/DA의 복귀 예고에 팬들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K/DA 공식 트위터는 현재 팔로워 41,000여 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컴백 예고 트윗은 31,000회 리트윗됐다.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는 약 14,600명, 게시물 좋아요는 19,000개 이상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싱글의 제목은 ‘더 배디스트(The Baddest)’로, 앨범 수록곡 중 하나를 정식 발매에 앞서 미리 공개하는 선공개 싱글 형태다. 때문에 향후 정규 앨범 발매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으며, 앞서 참여했던 미연, 소연의 참여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