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랙 옵스 콜드 워’ 스토리 공개 … 원작, 그 다음의 이야기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8.27 11: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 최신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이하 블랙 옵스 콜드 워)’가 공식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출시일을 알렸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는 그간 스토리라인을 암시하며 ‘냉전’에 대한 주제를 표해왔던 티저 트레일러와는 달리, 인게임 스토리 및 연출 등으로 구성된 공식 스토리 트레일러의 형태로 꾸며졌다.
해당 트레일러 내에선 베트남전을 지나 냉전 체제에 돌입한 미국의 상황을 보여주며, 작중 특수부대원으로 활약하게 되는 유저 일행과 전세를 바꾸고자 세계의 그늘에서 암약하는 ‘페르세우스’와 그의 음모를 막아내기 위한 여정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당시 미국의 대통령이자 냉전 역사에 큰 획을 그었던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의 등장은 물론, ‘블랙 옵스’를 대표하는 베테랑 요원 프랭크 우즈의 등장 등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모습이다.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지난 2010년 발매된 시리즈 첫 작품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의 정식 후속작으로, 동베를린, 터키, 베트남, 소련 당시의 모스크바 등을 무대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특히,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의 또 다른 인기 시리즈 ‘모던 워페어’와 달리 ‘블랙 옵스’ 시리즈는 비밀 작전, 음모, 국지전 등이 주를 이루는 시리즈인 만큼, 전작을 이어 다시금 치밀한 스토리라인과 세밀한 연출 등에 기대를 받는 모습이다.
또한, 시리즈의 전통처럼 자리하고 있는 좀비 모드와 더불어 멀티플레이 전장, 현세대 및 차세대 콘솔 간의 크로스 플레이 지원 등을 통해 시리즈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오는 11월 13일 PS4, Xbox One, PC(배틀넷)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차세대 콘솔 버전의 경우 연말 해당 콘솔 출시 일정에 맞춰 출시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