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인크래프트’, PS VR 무료 지원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09.08 11:21
  • 수정 2020.09.08 11: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장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마인크래프트’가 플레이스테이션 VR(이하 PS VR)을 무료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개발사 모장 스튜디오는 금일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를 통해 “PS4 버전 마인크래프트의 VR 지원에 대해 팬들의 많은 요청이 있었고 이달 말부터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개발사 측은 VR 지원 업그레이드가 무료 다운로드 패치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PS4에서 마인크래프트를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해당 패치를 자동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출처=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또 모장 스튜디오는 블로그에 PS VR 기능을 통해 플레이한 것으로 보이는 ‘마인크래프트’의 스크린샷을 공유하며 “PS VR 버전은 기존 마인크래프트와 100% 동일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아무것도 제거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다만 VR 설정과 인터페이스 기능과 관련해서는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 예고했다. 변화와 관련해 PS VR 버전에서 플레이 기능으로 제공하는 몰입형 모드와 거실형 모드를 소개했지만, 해당 모드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하지 않았다.
 

출처=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출처=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한편, 마인크래프트는 2011년에 발매돼 2억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역대 가장 많이 판매된 비디오 게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샌드박스 장르의 게임으로 네모난 블록으로 이루어진 세계에서 생존과 건축, 전투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어들이 자유롭게 플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4년 9월에는 개발사 모장 AB(당시 사명)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5억 달러(한화 약 2조 9000억 원)에 인수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