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담 나이트’ 세부 정보 공개 … 진화한 오픈월드 ‘주목’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9.09 13: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는 자사의 플레이스테이션블로그를 통해 WB게임즈 몬트리올(이하 WB게임즈)의 신작 ‘고담 나이트’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지난 8일 ‘고담 나이트’의 패트릭 레딩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게임의 세부 정보 일부를 공개했다. 이번 정보는 게임 내 4명의 주인공에 대한 설명과 전반적인 플레이 환경, 한층 진보된 오픈 월드 구성 등을 소개했다.
우선, ‘배트걸’ 바바라 고든, ‘레드 후드’ 제이슨 토드, ‘나이트 윙’ 딕 그레이슨, ‘로빈’ 팀 드레이크까지 네 명의 주인공은 서로 완전히 다른 전투 스타일을 지녔으며, 유저들은 게임 내 본부인 벨프리를 통해 언제든지 주인공 캐릭터를 변경할며 플레이할 수 있다.
아울러,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은 하룻밤 사이에 일어난 압축된 이야기가 아닌 중기 혹은 장기간에 걸쳐 성장하는 히어로의 이야기가 그려질 전망이다. 또한, 무기에 적용된 시각 효과는 각각 적용된 피해 타입을 나타낸다고 덧붙였다.
 

배트맨의 도시 고담을 주 무대로 펼쳐지는 이번 작품의 오픈 월드는 ‘아캄’ 시리즈와는 달리 도시 내에서 살아 숨쉬는 시민들의 생활이 자리하고 있어, 게임 플레이에 따라 변화하는 환경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에 대해 개발진은 플레이어의 스토리 진행에 따라 수많은 다양성과 복합적인 상황이 연출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고담의 역사 이면에 자리해왔던 ‘올빼미 법정’을 주요 빌런으로 내세운 이번 작품에선, 세계관 내에서 긴 역사를 지녔던 집단을 그리는 만큼 고담시 디자인에도 그 역사를 담고자 주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긴 호흡을 지닌 게임플레이를 강조한 만큼, 유저들로 하여금 소규모 건달 혹은 주요 빌런을 상대할 때 모두 고담을 수호하고자 큰 수고를 하고 있는 느낌을 받게끔 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고담 나이트’는 오는 2021년 차세대 콘솔 및 PS4, Xbox One, PC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