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클릭! 핫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팀 국내 인기순위 3위 진입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0.09.11 18:03
  • 수정 2020.09.11 18: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의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이하 디맥 V)’가 스팀 국내인기순위 3위에 진입해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출처=스팀
출처=스팀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최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를 PC 버전으로 이식한 작품인 ‘디맥 V’는 상단에서 내려오는 노트를 음악에 맞춰 누르는 것으로 점수를 내거나 완주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서비스를 종료한 온라인게임 ‘요구르팅’의 주제가 ‘Always’부터 ‘리그오브레전드’의 ‘K/DA’가 부른 ‘POP/STARS’ 등 다양한 게임 음악을 BGA(배경 애니메이션)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그루브 코스터’, ‘디모’, ‘사이터스’ 등 다양한 리듬게임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리듬게임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9월 11일 오후 6시 기준 스팀 인기 제품 순위 (캡쳐=스팀)
9월 11일 오후 6시 기준 스팀 인기 제품 순위 (캡쳐=스팀)

‘디맥 V’가 스팀 국내인기순위 상위권에 오른 것은 네오위즈가 9월 9일 스팀에서 진행한 퍼블리셔 세일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9월 9일에는 1위와 2위를 유지하던 ‘폴 가이즈’, ‘어몽 어스’를 제치고 1위에 올랐으며, 10일에는 2위, 현재는 3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해당 게임에 7천 건이 넘는 평가를 했으며, 그중 84%가 긍정적이라고 응답했다. 하지만, 긍정적으로 반응한 평가도 “게임은 좋지만 너무 비싸다”라는 아쉬움을 남겼다. 즉, 이번 할인을 통해 가격에 대한 부담감이 내려가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