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인 블록]주요 기업, 블록체인 인재 확보 활발
[라이프 인 블록]주요 기업, 블록체인 인재 확보 활발
  • 변동휘 기자
  • 승인 2020.09.1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주요 기업들에서 블록체인 직군 신규채용에 나서는 상황이다. 공공분야를 중심으로 관련 신사업 육성에 한창인 만큼, 인재 확보에 적극적인 모습이라 주목된다. 
 

먼저 IT서비스업계에서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KT DS가 블록체인 분야 인재 모시기에 나섰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오는 21일까지 블록체인 엔지니어 직군 채용을 진행하며, 채용된 인원들은 DT(디지털전환)융합연구소에 소속돼 관련 사업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KT DS는 블록체인 관련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직군을 모집한다.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과 지역화폐 등 KT의 각종 블록체인 사업과관계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금융권에서도 블록체인 전문인력 모집에 나서고 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ICT부문 신규채용을 진행하며, 채용된 인원은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한 앱 및 연계 SDK 개발에 투입된다. 현재 신한은행은 내부에 별도 R&D(연구개발) 조직을 설립해 DID, 개인키 관리 등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 개발에 한창이다.

위메이드트리도 관련 채용에 나선 상황이다. 현재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기반 백엔드 서비스 개발자 채용을 진행 중이다. 올해부터 블록체인 게임 신작 출시를 예고한 만큼, 관련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는 모양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