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PS5 가격 및 출시일정 공개 … 499‧399 달러 책정, 국내 가격 ‘미정’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9.17 12: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의 차세대 콘솔 PS5의 가격 및 출시 일정이 발표됐다. 각각 일반 버전과 DL게임만을 지원하는 디지털 에디션으로 나뉜 가운데, 오는 11월 12일 국내를 포함한 세계 7개 국가에서 1차 발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니 PS5의 가격은 일반 버전 499.99 달러, 디지털 에디션 399.99 달러로 책정됐다. 외에도 유로화, 프랑 또한 동일한 가격이 책정됐으며, 엔화의 경우 각각 49,980엔, 39,980엔에 발매될 예정이다. 국내 소비자가격은 현재 정해지지 않았으며, 추후 국내 가격 및 예약 구매 일정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소니는 PS5 론칭 타이틀 및 추후 신작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우선, 금일 진행된 쇼케이스의 필두를 장식한 타이틀로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 ‘파이널 판타지 16’이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 작품의 경우, 그간 전작들을 통해 근미래, 기계문명 등의 콘셉트를 채용했던 것과 달리, 과거 구작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에 가까운 중세 문명을 다시금 선택했다는 점에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해리포터 IP 신작 ‘호그와트의 유산(Hogwarts Legacy)’,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 등 PS5의 시작을 알릴 다수의 신작이 신규 트레일러, 게임플레이 등을 공개하고 나섰다.
특히,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갓 오브 워’ 신작을 처음으로 공개, 로고와 짤막한 나레이션만으로 전세계 유저들의 호응을 이끈 모습이다.
 

한편, 소니는 PS5 론칭과 함께 기존 PS Plus의 추가 혜택을 담은 ‘PS Plus Collection’을 발표했다. 해당 서비스는 ‘갓 오브 워’, ‘블러드본’, ‘페르소나 5’ 등 PS4 대표작 다수를 PS5 론칭 즉시 다운로드 후 즐길 수 있는 혜택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