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 2020’ 쇼케이스 첫 날, 키포인트 3
‘TGS 2020’ 쇼케이스 첫 날, 키포인트 3
  • 김도연 기자
  • 승인 2020.09.2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도쿄 게임쇼 2020(TGS 2020)’ 개막했다. 23일은 온라인 상담 일정을 진행한다. 게임 관련 정보나 신작 발표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쇼케이스는 24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된다.
 

출처 = TGS 2020 홈페이지
출처 = TGS 2020 홈페이지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트위터, 트위치, 틱톡 등의 매체를 통해 정해진 시간에 진행되는 공식 스트리밍을 감상할 수 있다. 쇼케이스 첫날인 24일에는 오후 8시 TGS2020 오프닝 쇼를 시작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재팬, 스퀘어에닉스, 라이트닝 게임즈가 한 시간씩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재팬은 PC버전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에 대한 최신 정보와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에서 전하는 업데이트를 소개하며, 최근에 진행했던 퍼스트·서드 파티 게임들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헤일로 인피니트’, ‘페이블’ 등 Xbox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했던 게임들에 대한 정보가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차세대 콘솔인 Xbox 시리즈 X와 S에 대한 발표는 없다고 공지했다.

 

그 다음으로 진행되는 스퀘어에닉스는 ‘니어 시리즈’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쇼케이스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요코 타로와 사이토 요스케PD 등 ‘니어’ 시리즈의 개발자들이 등장한다. ‘니어 오토마타’, ‘니어 레플리칸트 ver.1.22474487139...’, ‘니어 리[인]카네이션’ 의 최신 정보를 공개하는 ‘니어 TGS 2020 특집 그럭저럭 신규 정보가있스페셜(新情報がありまスペシャル)’에서는 ‘니어 레플리칸트’의 개선판과 지난 8월 CBT를 진행한 모바일게임 ‘니어 리[인]카네이션’의 출시 일정 등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은 라이트닝게임즈가 ‘하드코어 메카’, ‘HAAK’, ‘ANNO:Mutationem’의 정보를 공개한다. 특히, ‘하드코어 메카’는 애니메이션 ‘천원돌파 그렌라간’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혀 관련 정보의 공개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