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니어’ 시리즈 첫 작품 한글화…‘니어 레플리칸트’ 리메이크 발매일정 공개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0.09.25 09: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어 레플리칸트’의 리메이크 버전인 ‘니어 레플리칸트 V.1.22474487139...(이하 니어 레플리칸트 V1.22)’가 내년 4월 22일 발매될 예정이다.
 

출처=도쿄게임쇼 2020 유튜브 발췌
출처=도쿄 게임 쇼 2020 유튜브 발췌

24일 진행된 도쿄 게임 쇼 2020 온라인의 스퀘어에닉스 쇼케이스는 ‘니어’ 시리즈 10주년을 기념한 쇼케이스 ‘니어 TGS2020 특집 그럭저럭 정보가 있습페셜’을 진행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니어 시리즈의 디렉터 요코오 타로, 사이토 요스케 PD, 작곡가 오카베 케이치가 등장했으며, ‘니어 레플리칸트 V1.22’의 디렉터 이토 사키, ‘니어 리[인]카네이션’의 마츠카와 다이치 디렉터, ‘니어 오토마타’의 타우라 타카히사가 차례별로 등장해 해당 게임들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니어 레플리칸트 V1.22'의 테스트 플레이 영상(출처=도쿄 게임 쇼 2020유튜브)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니어’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인 ‘니어 레플리칸트’의 리마스터 버전 ‘니어 레플리칸트 V1.22’의 발매 일정이 담긴 PV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원작에서 발전한 그래픽과 공중에서 마법을 사용하거나 이동 중에 공격이 가능한 점 등 전투 부분을 개선한 모습을 이토 사키 디렉터의 테스트 플레이 영상을 통해 소개했다. 아울러 기존 작품에서 더빙되지 않았던 부분도 추가로 작업해 풀 보이스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성우들의 축하 영상을 통해 알렸다.

이토 사키 디렉터 (출처=도쿄게임쇼 2020 유튜브 발췌)
이토 사키 디렉터 (출처=도쿄 게임 쇼 2020 유튜브 발췌)

이토 디렉터는 “나 또한 ‘니어 레플리칸트’를 즐겼던 게이머로서 원작에서 즐거웠던 부분과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을 참고해 열심히 개선 중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해당 정보를 공개함과 동시에 스퀘어에닉스 아시아지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니어 레플리칸트 V1.22’의 한글 자막 버전의 발매를 확정했다. 
 

일본과 동일한 2021년 4월 22일에 PS4, Xbox One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스팀은 같은 달 24일에 발매된다. 게임은 디지털 버전과 실물 버전, 한정판 버전인 ‘스노우화이트 에디션’이 있다. 실물 패키지의 경우, 두 가지 일러스트가 양면으로 그려져 있으며, 한정판에는 핀 배지, 대본, OST 음반 등이 동봉될 예정이다.
 

'니어 오토마타' 관련 스태츄 피규어 (출처=도쿄 게임쇼 2020 유튜브)
'니어 오토마타' 관련 스태츄 피규어 (출처=도쿄 게임쇼 2020 유튜브)

이외에도 해당 방송을 통해 모바일게임 ‘니어 리[인]카네이션’의 일본 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는 정보를 공개했으며, ‘니어 오토마타’가 485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또한, ‘니어 오토마타’를 소재로 한 연극과 피규어, 무관중으로 진행했던 ‘니어’ 시리즈 오케스트라 콘서트 블루레이 디스크 등의 굿즈를 소개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