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리서치] 고객센터 문의 시 ‘ARS 상담원 연결’ 주로 사용

전화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직관적

  • 게임이슈팀 기자 press@khplus.kr
  • 입력 2020.09.27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83호 기사]
 

고객 서비스를 담당할 수 있는 인력은 한정적인 데 반해, 문제 해결을 원하는 고객의 수가 압도적으로 많아 문의를 해결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챗봇 등의 기술이 도입됐다. 이렇게 고객센터 문의 방법이 다양해진 한편, 이와 같은 변화가 고객센터 이용자들에게 실제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앱스토리몰에서 6월 29일부터 7월 12일까지 ‘고객센터 문의할 때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은?’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ARS 상담원 연결’이 40%의 응답률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응답자는 전화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직관적이고 간편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앱/사이트 내 1:1 문의’는 27%로 2위를 기록했다. 뒤를 이어 ‘앱/사이트 내 고객센터 챗봇’이 16%로 3위를 차지했으며, 6%의 ‘기타’, ‘보이는 ARS(4%)’, ‘이메일 문의(4%)’ ‘직접 방문(3%)’이 자리했다.

 

[경향게임스=게임이슈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