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노니스' 있을 것 다 있는 수집형 RPG, 스토리 차별화 '눈길'

몰입감 넘치는 시나리오 ‘감동’ ··· 전직부터 생활형 콘텐츠까지 ‘풍성’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09.30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84호 기사]

● 장 르 : 모바일 RPG
● 개발사 : 티안티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 배급사 : 유주게임즈코리아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20년 9월 4일
 

‘시노니스’는 ‘그랑삼국’,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 등으로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유주게임즈코리아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미소녀 수집형 RPG다.
기존 서브컬처 장르 게임과 다르게 ‘시노니스’는 미소녀와 스토리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100만 자에 달하는 방대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미소녀들의 다양한 매력을 메인 스토리 안에 성공적으로 녹여냈다.
뿐만 아니라 수집형 RPG 본연의 콘텐츠와 유저를 배려한 편의성도 충실하게 갖췄다. 게임을 시작하면 기본적인 미소녀 수집이나 전투뿐만 아니라 낚시 등의 생활형 콘텐츠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유저들을 반긴다. 이에 더해 초보자와 무과금 유저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 ‘눈길’
서브컬처 장르에서 이세계 전이는 너무 흔한 설정이 됐다. 주인공이 이세계로 오면서 특별한 능력을 얻고 세계를 구하기 위해 활약하는 스토리에 몰입하는 팬들은 찾아보기 힘들다. 이에 ‘시노니스’는 ‘시간 회귀’라는 설정을 가미해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게임은 이세계로 건너온 주인공이 적에게 패해 죽을 위기에 처하는 장면으로부터 시작된다. 절체절명의 순간, 메인 히로인이 자신의 능력으로 시간을 되돌리고 주인공은 홀로 과거로 돌아간다. 이후 정해진 운명을 바꾸기 위해 동료였던 캐릭터들과 다시 모험을 시작하는 도입부로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전투를 통해 SD 미소녀 캐릭터들의 화려한 스킬 효과를 만끽해보자
▲ 전투를 통해 SD 미소녀 캐릭터들의 화려한 스킬 효과를 만끽해보자

이렇게 ‘시노니스’는 미소녀 동료들의 미래의 모습을 보여주고 과거로 돌아가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캐릭터들의 숨겨진 속사정을 자연스럽게 이야기에 풀어 놓는다. 이를 통해 미소녀들의 겉모습뿐만 아니라 내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유저에게 어필한다.

다채로운 콘텐츠는 기본
그렇다고 ‘시노니스’가 스토리만 믿는 게임은 아니다. 미소녀 수집형 RPG의 기본 요소라 할 수 있는 뛰어난 일러스트와 유명 성우 캐스팅은 당연히 갖추고 있다. 여기에 이 게임의 특징적인 요소로 전직 시스템이 있다.
‘시노니스’에는 탱커인 가디언, 근거리 딜러인 워리어, 원거리 딜러인 위저드와 레인저, 힐러인 프리스트 5가지 직업이 있는데 미소녀 동료들은 모두 직업이 정해져 있다. 그런데 주인공만 전직을 통해 직업을 자유롭게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탱커, 딜러, 힐러의 비중이 중요한 이 게임에서 수집한 캐릭터들의 직업이 편중돼있을 경우, 주인공의 전직을 통해 균형을 맞춰 전략적인 전투를 할 수 있게 한 것이 눈에 띈다.
 

뛰어난 퀄리티의 미소녀 일러스트가 수집욕을 자극한다
▲ 뛰어난 퀄리티의 미소녀 일러스트가 수집욕을 자극한다

이외에도 수동 전투 시 화면에 특정 문양을 손으로 그리면 대응하는 스킬이 발동되거나, 생활형 콘텐츠인 낚시를 통해 다양한 어류를 수집하거나, 학위 취득을 통해 각종 보너스 효과를 획득하는 등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게임 내에 넘쳐난다.

초보자부터 무과금 유저까지 폭넓은 배려
스토리와 함께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초보자와 무과금 유저에 대한 배려다. ‘시노니스’는 메인 스토리를 2장까지 클리어하면 최고 등급인 SSR 캐릭터 한 명이 무조건 나오는 10연차 뽑기를 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기존 수집형 RPG들이 ‘리세마라’(원하는 캐릭터가 나올 때까지 계속 게임을 리셋하며 뽑기를 반복하는 방식)를 거치게 해 불필요하게 시간을 낭비하게 했다면, 이 게임은 처음부터 게임 내에 해당 기능을 구현해놓고 원하는 캐릭터가 나올 때까지 터치 하나로 간편하게 뽑기를 반복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 2장을 클리어하면 원하는 SSR 캐릭터를 얻을 때까지 10연차 뽑기를 무한으로 반복할 수 있다
▲ 메인 스토리 2장을 클리어하면 원하는 SSR 캐릭터를 얻을 때까지 10연차 뽑기를 무한으로 반복할 수 있다

또 기간 한정이지만 게임 서비스 초기임에도 캐릭터 뽑기를 20번 이상 시도할 경우 1회 한정으로 100% SSR 캐릭터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초반부터 SSR 캐릭터를 최소 2명 이상 보유하고 시작할 수 있어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나 무과금 유저들도 진득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신경을 쓴 점이 돋보인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