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언택트 한가위, ‘타임머신 게임’ 5선 ④패스 오브 엑자일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10.03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상 초유의 ‘언택트 명절’을 맞이하게 됐다. 정부에서는 추석 연휴동안 이동을 자제하고, 되도록 집에서 명절을 보내길 권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같은 ‘집콕 연휴’에도 준비물은 필요한 법. 그래서 최고의 언택트 놀이문화로 부상한 게임이 출동했다. 5일간의 긴 연휴를 보내야 하는 만큼, 본지에서는 많은 유저들의 플레이를 통해 검증된 ‘타임머신 게임’ 5종을 준비했다. 이 게임들을 플레이하다 보면, 어느새 명절이 지나가 있을 것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핵앤슬래시 팬들의 ‘마성의 게임’으로 유명하다.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온라인게임중 하나로, 2018년 스팀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찾은 게임 톱10에 선정된 바 있다. 

강렬한 타격감과 액션을 바탕으로 무한대에 달하는 캐릭터 빌드 조합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방대한 규모의 콘텐츠와 발빠른 업데이트, 게임 속 세계관에 빠져들게 만드는 깊이 있는 스토리까지 게임 전반에 걸쳐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서비스는 지난 2019년 6월부터 카카오게임즈에서 맡고 있다. 

이 게임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신규 시즌을 시작하며 다시금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 9월 19일 업데이트된 시즌6 ‘강탈(HEIST)’ 리그는 ‘잠입’과 ‘강탈’을 중심으로 한다. 자신의 캐릭터와 각각의 고유한 능력을 보유한 도둑 NPC들을 동료로 활용해 자물쇠를 따거나 지뢰를 해제해 물건을 강탈하고 수송하는 등의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여기에 획득한 고유 보상을 거래하거나 더욱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대강탈’ 콘텐츠로 도전의식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장신구와 대체 퀄리티 젬, 고유 아이템 복제품 등 다양한 스킬과 아이템 등이 새롭게 추가되거나 개편됐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